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리퀴엠 고속 무선충전기 깔끔하고 빠르다 ~


요즘 스마트폰들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면서 다양한 무선충전이 가능한 충전기들이 나오고 있다. 현재 나도 세개의 무선충전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리큐엠 QWC-Q900 이라는 제품이 하나 더 생겨서 네개의 무선충전기를 가지게되었다. 








QWC-Q900 는 새로 스마트폰을 하나 구입하고 받은 사은품으로 기존에 있는 충전기가 있어 사용하지 않을까 고민하다 일단 박스를 오픈했는데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점에 끌려서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 







패키지를 살펴보면 화이트와 오렌지 컬러의 배색으로 포장되어 있다. 전면에는 간단하게 특징이 나와 있는데 QI무선 호환이 된다는거와 양방향 , 즉 가로와 세로 충전이 가능하고 안전하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QI 충전 방식을 사용하는 WPC 규격의 모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데 갤럭시 S8,S9 , 갤럭시노트 FE,노트 5, S7,S7엣지 등을 지원하고 노트8,V30,G7 등도 지원한다. 요기까지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이고 일반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은 갤럭시 S6,S6엣지, LG G6,넥서스 4,5,6 , 아이폰8, 8+,X 는 일반 충전을 지원한다. 










후면을 살펴보면 USB-C타입을 지원한다는걸 확인할 수 있다. C타입을 지원해서 고속 충전이 되는듯..





정식 제품명은 QWC-Q900 라는 모델명이며 리퀴엠에서 나온 제품이다. 완전히 충전되면 자동으로 전력을 차단해 LED가 소등된다.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 C타입, 그리고 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있는데 내가 받은 제품은 화이트 컬러다.





뽀얀 자태를 드러냈다. 높이는 122mm, 폭은 83mm, 너비는 72mm이며 전면 하단에는 LED등이 있는데 충전하지 않을때는 블루 컬러를 띠고 충전중에는 그린컬러로 바뀐다.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 모두 마음에 드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충전기가 접히는 스타일이 아니라는 점.. 

그냥 오로지 세워서만 충전할 수 있다는거다. 어떤 충전기는 충전기를 눞히기도 하고 세우기도 할 수 있는데 레퀴엠 QWC-Q900는 충전기를 세워둔 채로 스마트폰을 세로 혹은 가로로 충전 한다. 


후면 하단에는 USB 타입C 단자가 보인다. 






무게는 105g으로 가벼운 편이고 110-205KHz, DC 9V 무선충전으로 일반 5V 충전기에 비해 두배정도 충전속도가 빠르다고한다. 현재 한달이상 사용중인데 충전속도는 만족스럽다. 


다른 무선충전기도 있지만 컴터 옆에는 요녀석을 두고 충전하면서 사용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빠른 충전속도.. 뭐 충전기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덕목이라면 이 두가지를 갖추고 있으면 거의 모든걸 갖춘게 아닐까 싶다. 


아쉬운점 하나만 꼽자면 충전기를 세우거나 눕힐 수 없다는 점 정도 하나가 아쉽다면 아쉬운듯.. 










예전 갤럭시 S8+를 구입하고 받은 삼성 무선 충전기는 세우거나 눕힐 수 있어 좋았는데 레퀴엠 QWC-Q900는 그거 하나만 좀 아쉽게 느껴진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