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소니 NP-F970 호환 듀얼충전기

얼마전 LED조명을 하나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한 배터리가 있다. 소니 NP-F970 호환배터리 인데 충전기는 포함되지 않아서 배송되어왔다.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인터넷 서치를 통해 호환 급속 듀얼충전기를 구입했다. NP-F970과 NP-F960 호환 충전기인데 집에 있는 NP-FM500H도 충전이 가능했다. 

공식 호환제품은 960과 970으로 되어 있으니 굳이 다른 배터리는 충전 안하는게 좋으려나? 





박스 전면을 살펴보면 어라 FOR NP-FM500H 라고 씌여있다. 그래서 충전이 됐나보다. 급속 충전에 듀얼충전이라 내가 가지고 있는 소니 배터를 모두 충전할 수 있게 되었다. 뭔가 개이득인 느낌.. 









79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는데 배터리 두개를 동시 충전에 NP-FM500H까지 충전되다니 아주 잘 산 느낌이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다. 물론 영어다..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을 이용해 충전 가능하며 따로 전원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집에 있는 전원 어댑터를 이용해야 한다. 


중국에서 만든제품으로 JT-ONE 제이티원 듀얼 USB 충전기가 정식 제품명으로 보인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봤다. 배터리 충전기 본체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다. 충전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어댑터가 없다면 구입할 때 옵션으로 어댑터를 구입할 수 있다. 






설명서는 딱히 필요하지 않은데 전원 연결 후 녹색불이 들어오면 충전 준비완료이며 배터리를 정상적으로 삽입하면 붉은색 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을 시작한다. 충전이 모두 끝나면 다시 녹색불이 들어온다. 


딱히 어려울건 하나도 없는 듯.. 






충전기 내부를 보면 충전 가능한 배터리 모델명이 적혀있다. 아.. 여기에 씌여있는 다른 제품들도 모두 충전이 가능한걸로 보인다. 배터리를 넣는 방향도 표기되어 있으며 CH1, CH2 표기가 되있어 어느쪽이 1채널인지 2채널인지 쉽게 구분 가능하다.







LED등이 들어오는 부분에도 CH1,CH2 표기가 있어 어느쪽이 충전이 완료되었는지.. 혹은 아직 충전중인지 확인 가능한데 두개의 배터리를 넣고 테스트 해보니 하나를 충전하고 나머지 하나를 충전하는 형태가 아닌 두개가 동시에 충전이 되는걸로 보인다.






기본으로 들어있는 충전 케이블.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이다. 2.1A를 지원하는 어댑터와 연결시켜주면 된다.





일단 배터리를 한번 장착시켜봤다. 음... 배터리 충전기의 크기에 비해 배터리가 엄청 커보인다. 일단 한개만 충전을 시도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충전이 된다.






이번에는 두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시도.. LED등이 두개가 켜지면서 두개의 배터리가 동시에 충전이 되는 모습이다. 

저렴한 가격에 배터리 두개 충전까지.. 급속 충전기라고 하는데 실제 충전에 걸리는 시간을 체크해보진 못했다. 그냥 저렴한 가격에 급속이든 아닌든 이정도면 만족하고 쓸거라 자세한 테스트는 패스하고 현재 잘 사용중이다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