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니콘렌즈 삼성 nx마운트 어댑터. .nx500






 오늘은 삼성 nx500에 사용할 니콘렌즈를 마운트 할 수 있는 어댑터를 살펴보자.

수동렌즈를 이종교배로 사용하기 위해 삼성 nx500을 구입했지만 결론부터 얘기하면 초점 피킹시 측거점이동이 안되고 중앙부만 확대 되기 때문에 수동렌즈를 이종교배로 사용하기는 힘들다.

핵펌을 통해 사용이 가능한것으로 알긴하지만 핵펌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1인이다.. 특히나 요즘 바빠서 할 시간도 없지만 추후에 핵펌을 할 지도 모르겠다.





어댑터의 패키징은 뭐 그냥 그렇다. 고급지지도 않고 아주 싼티나지도 않는다.






나름 이종교배 어댑터 중에서는 이름이 알려진 키위어댑터다. 만듬새는 나빠 보이지 않고 비교적 단순해 보인다.














사진에 보이는 좌측쪽 스위치같은걸 누르면 렌즈가 분리되는데 요게 좀 쉽게 분리가 되는 경향이 있다. 조심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렌즈가 어댑터에서 너무 쉽게 분리가 되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된다. 물론 여태까지 그리 큰 문제는 없었지만 말이다..




니콘마운트 보익 40/2 렌즈를 체결시켜봤다. 개인적으로 아주 이뻐라 하는렌즈인데 크기도 작은편이고 화질도 좋고 디자인도 이뻐서 아주아주 좋아한다.
어댑터와 체결시 렌즈 크기가 확실히 큼지막해 지지만 그래도 이녀석을 포기할수 없다. .ㅜㅜ






어댑터와 렌즈를 체결했을때의 다른 모습이다.
크게 무리없어보일정도의 싱크율을 보여주는거 같다.




니콘마운트 렌즈들은 주로 삼양 85.4, 보이그랜더 40/2, 니콘 55마크로 렌즈들을 마운트 하게 될거 같은데 요즘은 a99ii체험단 활동중이라 삼성 nx500을 사용할 시간도 없는게 안타깝다. ㅜㅜ

2월이나 3월쯤되면 아마 삼성 바디를 쓸일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삼성 nx500에 마운트 시켰을 때의 모습이다. 바디와의 디자인은 아주 잘 어울리는거 같다. 실제 테스트컷에서도 근거리 원거리 큰 문제는 없어보였다.
다만 아쉬운건 어댑터에서 렌즈 분리가 너무 쉽게 된다는거 하나가 좀 아쉽게 느껴진다.






SONY A99II

Copyright yollstory. Al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