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벤로 필터를 구입해 봤네요 ~









얼마전 벤로코리아에서 행사를 하는 중이라 필터를 몇개 구입했다. 

개인적으로 필터 구입을 잘 안하는편인데 그동안 필터 없이 사용하던 렌즈들에 필터를 달아주기 위해 고민하다 벤로필터를 선택했다. 


사실 bw필터를 주로 사용하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녀석으로 괜시리 하나 사고싶어졌다. 


최저가 기준으로 보면 bw보다 그리 싸지도 않은듯.. 

정식 명칭은 벤로 SHD UV ULCA WMC 라고 한다. 







슬림한 사이즈라 비네팅을 최소화하고 렌즈캡이 필터에 안정적으로 부착이 된다고 업체에서는 홍보를 한다. 

뭐 실제로 사용해보면 좋은지 어떤지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실제 광고용으로 보이는 리뷰들이 많았는데 실제 테스트에서 나빠 보이지 않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고스트 및 색수차 현상을 낮춰주고 스크래치에 강하다고 한다.. 수분, 오일 발수코팅 처리를 해둬서 쉽게 이물질을 닦아 낼 수 있다. 


필터 케이스가 고급스럽게 이뻐 보인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필터가 눈에 들어오는데 블랙 테두리에 골드컬러로 글씨가 새겨져있다. 

디자인은 상당히 고급져 보인다. 

한마디로 있어보인다고 할 수 있다. 

필터 프레임은 황동으로 만들어져 충격흡수에 강하고 부식에도 강하다고 한다. 







소니 fe24-70gm에 달아줄 82미리와 135.8에 달아줄 77미리 그리고 55.8에 달아줄 49미리 이렇게 세개를 구입했다. 

현재 벤로 코리아에서 30% 행사중이기 때문에 필요하신분들은 이때 구입해 두면 좋을거 같다. 


내가 벤로를 선택하게된 가장 결정적인 이유중 하나는 작년에 삼각대를 하나 산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만족감이 커서 필터까지 구입하게 되었다. 

잘 모르는 회사였는데 벤로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가는 중이다. ㅎㅎ












세개의 필터 모두 가족 사진을 찍어봤다. 

일단 저 블랙 케이스가 상당히 마음에 든다.. 고급져 보인다. 실제 필터도 고급져 보인다.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를 들어보니 이물질이 아주 잘 닦이고 대체적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괜찮은듯 하다. 

광고용 리뷰말고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들이 대체로 만족스러운편이라고 한다. 






sal135.8za에 필터를 달아보았다. 

렌즈 컬러와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뭐 필터의 경우는 어떤 필터를 물려도 크게 어색함이 없이 다들 어울리지만 슬림필터라 그런지 좀 더 이쁘게 보인다.







다음은 82미리 필터.. 

구경이 큰만큼 고가라서 82미리 필터를 구입하기 사실 망설였다. 

겐코필터 중에 저렴하게 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필터가 있었는데 좋은 렌즈엔 좋은 필터를 달아줘야 한다는 소리에.. 일단 조금 고가로 판단되는 벤로를 선택했다. 정가 8만원인데 행사중이라 56000 인가에 구입한걸로 기억한다. 


앞으로 사용해보면서 차차 실 사용후기를 남길 수 있으면 한번 남겨보도록 하겠다 ~ ^^



소니 a99ii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