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삼성 nx 마운트 m42어댑터 구입했네요..







얼마전 삼성 nx500을 구입했다. 그리고 거기에 사용할 수동렌즈들을 마운트 하기 위해 어댑터 검색 신공에 나섰다.

그리고 먼저 m42 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를 발견했다.

원래 이베이여사를 통해서 구입하려고 했는데 배송비 생각하면 도긴개긴이라 그냥 국내에서 판매하는 어댑터로 사용해보기로 했다.


키위어댑터다..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래도 나름 이름이 알려진 키위로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m42렌즈 어댑터를 살때 제일관건은 무한대에서 핀이 잘맞느냐를 중요하게 보는데 사실 그건 복불복인 경우가 많아 핀틀어짐이 적은 제품을 고르는수 밖에 없다. 자가 교정도 가능하다지만 나는 그런건 서툴러서 .. 패스...





제품구성은 간단하다. 어댑터와 쇠작대기하나.. 그리고 설명서.. 저 쇠부치는 어디에쓰는지 나도 잘 모르지만 무한대 핀이 안맞을때 조정하는건가? 하고 추측만 할뿐이다.











제품은 제법 깔끔하고 만듬새도 괜찮아보인다.
사진에 보이는 빨간점에 맞춰서 바디에 마운트하면된다.





탐론 아답툴 28미리 렌즈를 체결해봤다. 디자인은 나쁘지않아보인다. 일단 합격을 ..






간이접사가 되는 녀석이라 소장하고 있는 28미리 렌즈다. 아답툴렌즈라 니콘 마운트나 m42마운트 등으로 변환 할수 있다.




이번에는 삼성 nx500에 마운트를 시켜봤다.
바디와의 디자인은 괜찮아보인다.

한가지.. 수동으로 초점을 맞출때 삼성 바디는 측거점 활용이 안된다. ㅜ ㅜ

당연히 될줄알았던 측거점을 이용한 피킹이 안되고 화면 중앙부만확대해서 초점을 맞출수있다.. 충격 ㅜ ㅜ

이러면 수동렌즈 쓰기가 너무 힘들어지는데 어째야하나 ㅜ ㅜ








단렌즈는 이렇게 이종교배를 통해서 수동렌즈들로 활용하려던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 . 일단은 당분간 사용을 해보면서 적응을 해가는수 밖에 없을거같다. ㅜ ㅜ

일단 어댑터는 나름 합격점을 줘도 될거같다 ~^^

촬영 ; SONY A99II

Copyright yollstory. Al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