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후지 m42렌즈 어댑터 구입하다. ~






후지 X-T20을 구입하고 요녀석에게 물려줄 수동렌즈 목록을 살펴봤다. 현재 내가 이종교배로 사용할 수 있는 렌즈는 M42렌즈와 니콘렌즈 그리고 M마운트 렌즈 소니 미놀타 알파 렌즈등 다양한 렌즈들이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는 이런 다양한 렌즈들을 모두 마운트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요소중 하나인데 플랜지 백이 더 짧은 렌즈는 물리기 힘들지만 일반 DSLR용 렌즈들은 거의 다 마운트 할 수 있다. 




장터를 통해 아주 저렴하게 구입한 녀석이다. M42렌즈는 딱히 어댑터에서 해주는 일이 딱히 없고 플랜지백길이만 늘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리 비쌀 이유도 없다. 어댑터에 보면 글씨가 있는데 어느렌즈를 FX마운트로 사용하게 가능한지 표기가 되어있다.




옆에서 본 모습    

  

 








제니타 50mm F1.7 렌즈를 물려봤다. 메인으로 사용중인 렌즈인데 벌써 몇년째 메인역할을 하고 있다. 내 주변 지인들 몇명이 이 렌즈를 사용중인데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든 녀석이다. 이베이를 통해서 구입해야한다.







어댑터를 물렸을때 크기는 그리 커지지 않는다. 









어댑터와 연결해서 X-T20에 물려봤다. 클래식한 바디 디자인과 은근히 잘 어울린다. 

렌즈 크기도 그리 크지 않아 제법 잘 어울리는 편이다. X-T20 에 물리면 35미리 환산 75미리 화각이 된다. 






이런 수동렌즈를 물려서 촬영을 할때는 바디내에서 렌즈없이 촬영이 가능하도록 해줘야 한다. 처음에 그걸 못찾아서 헤맸는데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찾아냈다는... 

크롭바디에서 50미리 화각은 조금 애매하긴 한데.. 인물 사진 촬영용으로 나쁘지는 않지만 실내에서 사용하기는 좀 무리가 있어보인다. 







어쨋던 이로써 두개 있는 M42렌즈는 요렇게 사용해 보는걸로 ^^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