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LLERY/NIGHTVIEW

하이엔드 카메라 소니 RX10M3 서울야경 담기.. 성산대교에서..


새로운 카메라 테스트를 하거나 렌즈 테스트를 할때 늘 찾는곳 중에 하나인 성산대교 입니다.

요즘 늘 함께하고 다니는 하이엔드카메라 소니 RX10M3의 야경 테스트를 위해 성산대교를 찾았습니다.







망원지구 한강공원으로 목적지를 정하고 슬쩍 다녀온 성산대교 입니다.
전천후 줌 렌즈인 소니 RX10M3의 빛갈라짐이 어떤 결과물을 보여줄지 상당히 궁금했는데 광각에서는 제법 괜찮은 빛갈라짐을 보여줍니다. 정말 전천후 카메라네요..






이정도면 충분히 쨍한 빛갈라짐이라 야경 촬영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날 울산지역에 지진이 났던 날인데 촬영하다 보니 심하게 흔들린 사진도 나오더군요.. 딱 그시간이 지진이 났던 시간.. ㄷㄷㄷ

은근히 무서웠네요.. ㅎㅎ





다음은 망원단에서의 빛갈라짐 입니다.
망원에서는 빛갈라짐이 조금 아쉽게 다가옵니다. 광각에서의 쨍한 빛갈라짐은 없지만 화질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늘 찾는 성산대교지만 조금 다른 초망원의 화각이 있다보니 조금은 다른 장면을 담으려고 해봤는데.. 뭐 평소 담는 화각정도와 비슷하게만 담았네요..





사진에 대한 메타정보는 아래에 나타나니 참고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야경 촬영 후 사진 보정을 하면서 느낀 한가지 아쉬운점은 확실히 제가 메인으로 사용중인 풀프레임 카메라에 비해서는 보정의 폭이나 DR부족하더군요..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데 그동안 너무 좋은 결과물들을 만들어줘서 더 큰 기대를 했던거 같네요..













이번에는 국회의사당이 있는 여의도를 향해 촬영을 했습니다. 늘 저기 국회의사당 건물을 쭉 당겨서 담아보고 싶었는데 오늘은 그게 가능해진 날이네요..

이날 촬영은 야외 촬영 후 일몰촬영을 마치고 밤에서야 도착한 성산대교라 멋진 하늘과 함께한 야경이 아니라 조금 아쉽긴 하네요..






초망원으로 줌인해서 담아본 국회의사당입니다.
더 당겨질 수도 있지만 굳이 더 당겨서 담을 필요는 없을거 같아 요정도 앵글로만 담았네요..


첫 소니 RX10M3로 해본 야경촬영.. 생각보다 빛갈라짐이 괜찮아서 맘에 들었으며 망원에서 빛갈라짐은 조금 아쉬운 편이었네요..
















소니 RX10M3

Copyright yollstory. Al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