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사 및 여행/국내여행

2016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안내

드디어 벚꽃 시즌이 다가온다~
작년엔 진해에서 벚꽃 축제를 즐겼는데 올해는 벚꽃보러 제천으로 갈거 같다.

어제 동부화재에서 한통의 문자가 왔는데 벚꽃 개화 시기에 대한 정보였다.

기왕 받은 문자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한다.


아래 벚꽃 사진들은 작년 진해에서 담은 사진들인데 사실 진해말곤 벚꽃 담으러 딱히 가본적이 없어 어디가 좋고 나쁘고를 잘 모른다









전국 벚꽃 개화 정보다



벚꽃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는 개화가 시작되는 날부터 약 4일~7일 정도 지난 후이니, 시기에 맞는 봄 나들이 계획을 세우면 될거같다.


서울 4월 6일
춘천 4월 8일
인천 4월 9일
수원 4월 7일
청주 4월 3일
강릉 4월 2일
대전 3월 31일
대구 3월 26일
전주 3월 31일
포항 3월 27일
광주 3월 29일
통영 3월 28일
여수 3월 29일
부산 3월 26일
제주 3월 23일







위 개화 정보라면 대략 남쪽은 4월초면 한창일거같고 서울은 4월 중순은 되야 될거같다.

4월 5일 쯤에 제천으로 갈 계획이니 날짜는 나름 적당해보인다.







진해 벚꽃을 담으러 갔을때 이 벚꽃 열차를 담기위해 반나절 내내 대기했던 기억이 있다 . ㅎㅎ 열차가 하루에 몇번 지나간다 어쩐다 말들이 있지만 계속 기다려본 결과 무궁화호는 지나가는 시간이 있지만 화물열차 등도 지나가기 때문에 수시로 지나간다는게 맞을거같다. 화물열차 포함해서 말이다~













벚꽃 따위가 뭐라고 저기까지 가서 사진을 찍을까 했었는데 정말 눈꽃 세상을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진해의 경우는 경화역 뿐만 아니라 진해 전체가 벚꽃 천지라고 볼 수 있어 어딜가나 벚꽃 이었다.

경화역이나 여좌천은 평일에도 사람들이 많으니 각오는 하고 가야 할 것이다.








서울에서 20여년을 살았지만 여의도 벚꽃 나들이는 가보지 못했는데 올해는 과연 갈 수 있으려나 모르겠다.

사람이 바글바글 많은 곳을 싫어하는지라 꺼리게 되는데 올해는 과연 맘 먹고 갈 수 있을런지...






아무튼 따뜻한 4월이오면 하얀 벚꽃 축제를 찾아 한번 떠나보는것도 좋을거같다.



copy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