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소니 엑스페리아 고속 무선충전기 WCH20


요즘은 선이 없는 세상으로 가는중이다. 

현재 이어폰도 충전기도 점점 무선화되고 있는데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도 네다섯개는 되는거 같다. 

리뷰를 위해 받은 제품, 스마트폰을 사면 사은품으로 주는 제품 등 하나하나 쌓이다 보니 어느새 네다섯개가 넘은듯... 



오늘 살펴볼 제품은 소니에서 나온 고속 무선충전기로 이어폰 리뷰 후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이다. 

리워드로 받은 제품이라 리뷰의 의무는 없지만 언박싱과 간단 후기를 남겨본다.





패키지를 살펴보면 제품의 외관을 전면에서 볼 수 있는데 상당히 특이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상당히 두툼한 충전기위에 올려진 엑스페리아를 보면 상당히 특이하다.





후면을 살펴보면 가로, 세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으며 9W의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엑스페리아를 위한 고숙 무선충전기라고 한다. 


그럼 타사 제품은 지원되지 않는건가? 일단 언박싱을 하고 하나하나 살펴보자. 





언박싱을 해보면 무선충전기 본체와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 있으며 충전기 받침대 한개로 구성되있다.

충전 케이블은 따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야 한다. 

아마 소니 엑스페리아 악세사리기 때문에 엑스페리아 충전케이블을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가격은 자그마치 10만원이나 하는 사악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충전기로 10만원이라니.. 좀 과하다는 생각이..







충전기 구성품을 살펴보면 충전기 본체와 받침대를 볼 수 있는데 본체는 상당히 두툼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받침대와는 마그네틱으로 되있어 탈착은 잘되는 편이다. 다만 홈에 정확히 맞춰서 부착시켜야 한다.




무선충전기 본체를 보면 사진에서처럼 홈이 있어 저 홈에 받침대를 맞춰서 부착시켜주면된다. 

가로와 세로 모두 지원하기때문에 필요에 맞게 가로세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받침대를 부착하는 방법과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다. 

딱히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한눈에 탈착법은 알 수 있어 크게 어렵지 않다.






일단 급속 무선충전을 사용하려면 9V를 지원하는 고석 충전기와 케이블을 함께 연결해야 하는데 일단 내가 가진 갤럭시노트8용 충전기와 고속충전 지원하는 케이블로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았다. 


아무래도 다른 충전기와 케이블.. 즉 엑스페리아에 맞는 구성품이 필요해 보인다.




충전단자는 USB C타입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에 나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단자와 호환된다.





일단 집에서 사용하는 고속충전 케이블을 연결시켜봤다. 

갤노트8 충전기와 케이블 조합시 갤노트8에서는 고속충전을 이상없이 지원했기에 갤노트8 충전기와 케이블... 같은 조합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받침대를 충전기와 체결한 모습.. 

가로로 체결했을때의 모습인데 충전기 뿐만아니라 거치대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해 보인다 ~





갤럭시노트8을 거치시켜봤다. 

스마트폰 거치대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요거 그냥 거치대로 사용해도 좋을거 같은데 휴대해서 다니기에는 부피감이 좀 부담스러운...






가로 거치는 비교적 안정적이었으며 상당히 크기가 큰 스마트폰임에도 불편함은 없다.





다음은 충전기르 가로로 그리고 스마트폰은 세로로 거치시켜본 모습이다. 

충전기가 두툼하기 때문에 거치대로 사용하기에 딱 좋을거 같은 느낌 ? ㅎㅎㅎ




이번에는 무선충전기를 세로로 세우고 거치시켜본 모습이다. 

일단 충전기를 가로 , 세로 마음대로 돌려서 사용할 수 있어 그런부분은 마음에 들지만 그외 부분은 가격을 생각하면 딱히 좋은 점수를 주기가 힘들듯.. 




이제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일단 갤럭시노트8을 세로로 거치시켰을때는 충전이 되지 않는다. 

왜??? 왜???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크기때문일거 같은데 실제 다른 G7이나 아이폰 등을 세로로 세웠을때는 충전이 잘 된다.. 

음.. 크기 문제가 맞는거 같은데 이해는 안되는. ㅜㅜ






가로 거치시에는 문제없이 충전이 잘 지원된다. 

갤럭시노트8 뿐만 아니라 가지고 있는 다른 스마트폰도 모두 충전이 잘 된다.


다만 현재 가지고 있는 충전 어댑터와 케이블이 호환이 안되는건지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는걸로 보인다.

갤럭시노트8의 경우 고속충전을 지원하면 고속충전중이라는 알림이 뜨는데 알림이 뜨지 않는걸로 봐서 케이블과 어댑터가 무선충전기와 호환성이 좋지 않아 보인다. 






특이한 디자인과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고 가로, 세로 돌려가면서 사용할 수 있고 엑스페리아 9W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에 엑스페리아 유저라면 매리트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외 유저에게는... 10만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쓰기에는 확실히 무리가 있을거 같다. 엑스페리아 유저라 할지라도 가격은 너무 부담스럽지 않을까싶은.... 



일단 내손에 들어왔으니 사용은 해야겠는데 이미 무선 충전기도 많은 상황이라 이곳 저곳에서 두고 사용중인데 요녀석은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글쓰기나 다른 일을 할 때 거치대로 쓰기에 가장 좋아 보인다  ^ ^

요넘 비싼 거치대로 사용하는걸로 ~






'본 게시글은 업체로부터 제품 리뷰후 사은품으로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글입니다.'



[Copyright 2019.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