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케이픽 시거잭 고속충전기 배터리 전압체크와 2구충전까지 ~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아지면서 차량에서도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시거잭의 필요해지고 있다. 

여태까지 시거잭 충전기는 대략 5-6년전에 구입한 2구 충전기를 사용중이었는데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요즘들어 사용상에 답답함을 느끼는 중이었다. 










그러다 모든 스마트폰이 고속충전 지원 제품으로 바뀌면서 차량용 무선충전기도 고속충전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서 시거잭 충전기도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2구 충전기로 교체했다. 

오늘 살펴 볼 제품은 자동차의 배터리 전압체크까지 가능한 고속충전기로 케이픽 시거잭 고속충전기 CG-2000S라는 제품이다. 






먼저 제품 패키지를 살펴보면 외관에 12V - 24V를 지원하는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고속충전을 지원함을 밝히고 있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이 나와있는데 

제품명 : CG-2000S

입력 : 12-24V

출력 : QC3.0 / DC5V, DC9V - 2.5A, DC12V -2.0A

사이즈 : 61*21*30mm

포트지원 : 퀄컴 퀵차지 3.0



색상은 총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실버와 다크실버, 골드 중 오늘 살펴 볼 제품은 다크실버 제품이다. 





제품 구성품은 간단하다. 사용설명서와 시거잭 충전기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다. 시거잭 충전기에 특별히 따로 추가될 구성품은 없을거 같다. 굳이 추가한다면 케이블 정도라고 봐야 하는데 판매시 사용자의 스마트기기에 따라서 충전 케이블을 선택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을거 같기도하다.





내 차량은 전체적으로 블랙과 그레이 계열의 내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다크 실버 컬러를 선택했는데 일반적인 승용차에서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색상으로 보인다. 

차량 내부를 밝은톤으로 인테리어가 되었다면 실버나 골드도 괜찮을꺼 같다.





케이픽 시거잭 고속충전기는 재미난 기능이 들어가있다. 차량 배터리의 실시간 전압을 측정할 수 있는데 상단 LED에 차량의 전압을 알려줘 비정상 전압상태일때는 전압표시가 깜박이며 배터리에 이상이 있음을 알려준다. 차량 배터리 교체시기를 알려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첫번째 충전단자는 3.1A를 지원하는 단자이며 그 아래는 퀄컴 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 단자다. 

글씨와 아이콘으로 알아볼 수 있게 쉽게 구분시켜뒀다. 








크기는 일반적인 시거잭 사이즈로 무광 펄 재질이 들어간 색상을 하고 있으며 디자인이 제법 고급스럽게 빠진 모습이다. 










6대 안전기능을 적용해 과전류, 과전압, 과부하 등을 방지하며 정전기 방지, 일정한 온도 이상 과열이 발생하면 과열이 발생하지 않도록 과열보호, 과출력보호 등도 알아서 관리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거잭을 연결하면 차량 배터리의 전압 상태가 뜬다. 체크되는 전압은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봐주는게 좋은데 내 차는 14V로 뜬다. 

승용차를 비롯한 대형 버스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이 좋다. 일반차종을 비롯해 대형차종까지 모든 차종에 대응한다. 





LED의 상태를 영상으로 살펴보자. 먼저 시거잭만 차량에 연결했을때 배터리의 상태를 알려주는 영상이다. 14V로 뜬다. 







그리고 이번에는 충전 케이블을 연결했을때 전압과 전류 상태가 변화되는 LED창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일반 충전단자에 연결하거나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을 충전할 때는 일반 충전임을 알리는 메세지가 뜬다. 

난 차량용 무선충전기와 연결해 둔 상태인데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무선충전기와 연결해뒀다. 

일반 3.1A 단자에 연결했을때는 그냥 단순히 무선충전중이라는 문구만 뜬다.





충전중일때는 LED의 상하단에 전압과 전류 상태를 교대로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LED 조명이 있어 어두운곳에서도 안전하게 충전 소켓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은은한 분위기도 연출해주기 때문에 1석2조라고 할 수 있다.  





하단의 고속충전 단자에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에 연결했을때는 스마트폰에 고속충전중 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고속충전중임을 알려주는데 일반 퀄컴 퀵차지 1.0보다 2배, 퀄컴 퀵차지 2.0보다 38%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된다. 이제 차량에서도 충전속도에 따른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벌릴 수 있게 되었다 ~ ^ ^ 80% 충전하는데 약 35분정도 소요 된다고 하는데 실제 시간을 체크해보지는 못했지만 일반 충전에 비해 빠른 충전속도는 눈으로 확인했다. 




그동안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수 년째 사용중이었는데 차량에서는 느릿한 일반 충전으로 충전해오다 드디어 오토존에서 나온 케이픽 시거잭 덕분에 차량에서도 쾌적한 고속 충전이 가능해졌으며 3.1A 포트로 태블릿과 네비게이션 등도 충전이 가능해 전차량 다용도 기기를 시거잭 고속충전기 하나로 해결 가능하다.








늘 스마트폰 사용양이 많아서 배터리 소모에 스트레스를 받아왔는데 이제 차량에서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어 그동안 쌓였던 체증이 싹 내려가는 기분이다. 




오토존 차량용 시거잭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직접 제작한 케이픽 시거잭 고속충전기의 제품 구성 및 영상을 살펴보고 리뷰를 마친다.










'본 게시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글입니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