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아이폰 XS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0.2mm 0.3mm 골라서 쓰자.

얼마전 구입한 아이폰 XS..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했으니 새로운 옷을 입혀주는건 당연한 일.. 먼저 액정보호필름부터 골라야한다.

방탄필름, 강화유리, 3D풀커버 등 다양한 녀석이있지만 먼저 풀커버는 아닌 일반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으로 정했다. 





주파집 액정보호필름은 정말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는데 품질은 비싼 강화유리 필름대비 부족함이 없어 애용하는 제품이다. 


실제 아이폰 XS 강화유리 보호필름 가격은 현재 할인가로 2,680원.. 비싼 강화유리 필름 하나 구입할 가격으로 네 다섯개는 구입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0.2mm  0.3mm 두께별로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데 슬림핏인 0.2mm는 가격이 조금 더 비싼 6,580원이다.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한개 가격으로 여러개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주파집 액정보호필름은 한 번 주문할 때 여러개를 미리 주문하는게 좋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보면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1-2년 사용하다보면 보호필름을 두 세개는 사용하게 되는거 같다. 자주 떨어뜨리는 사람들은 4-5개가 필요할지도.. 그래서 여러개를 주문해 두는게 배송비를 아끼는 요령이라 할 수 있겠다. 





주파집 아이폰 XS 강화유리 필름은 9H 강도에 비산방지, 지문방지, 올레포빅 코팅을 자랑하며 세계 3대 유리 제조사인 아사히 유리와 직접 공식 계약을 맺고 정품 인증을 받은 업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 박스에서 구성품을 꺼내면 먼저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구성품들이 들어있다. 

하드한 재질의 케이스 덕에 배송시에 파손되거나 구성품이 구겨질 일이 없어 안전하다.




케이스에서 구성품을 꺼내면 노란색 컬러의 밀봉된 봉투가 있으며 안전하게 쿠션감이 있는 재질속에 들어있는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구성품을 꺼내봤다. 먼지제거 스티커를 비롯한 각종 스티커와, 극세사 천, 알콜솜, 그리고 강화유리로 구성되어 있다. 

스티커는 먼지제거 스티커만 살짝 사용하면 나머지 스티커는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으나 필요에 따라 가이드 스티커를 활용할 수도 있다.






0.3mm와 0.2mm의 두께 비교다. 0.3mm두께는 정확하게 0.33mm라고 한다. 

좌측이 0.33mm이며 우측이 0.2mm인데 미세하게 좌측이 좀 더 굵어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눈으로는 구분이 쉽지 않았는데 사진으로보니 좀 더 구분이 되는거 같다.




먼저 아이폰 XS 강화유리 보호필름 언박싱과 부착에 대한 영상부터 확인하자. 

직접 부착하면서 촬영한 영상이다.





먼저 먼지가 많이 발생하지 않는 실내에서 부착하는게 좋다. 

구성품에 포함된 알콜솜을 이용해 아이폰 XS에 있는 이물질과 먼지를 제거하자. 가볍게 슥슥 문질러주면 이물질이나 먼지들을 제거할 수 있다. 






그다음 극세사 천을 사용해서 액정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면 된다.





미세한 먼지가 남아있을 경우 먼지제거 스티커를 사용해 먼지를 제거해주면 된다. 

넓게 생긴 스티커도 있고 작은 모양도 있는데 보통은 알콜솜과 극세사 천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먼지는 제거된다.





먼지 제거가 끝났으면 보호필름을 먼저 아이폰 XS에 올려 어느 부위에 부착할지 미리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아이폰 XS는 스피커 부분만 잘 맞추면 딱히 조심해야 할 부위가 없기 때문에 스피커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하는게 필요하다. 




강화유리 보호필름에 부착된 비닐을 제거해준다. 한쪽면만 비닐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제거하면 되는데 비닐이 제거되는 면이 스마트폰 액정에 부착되는 부분이다.





그다음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액정위에 올려주기만하면 알아서 스윽 하고 부착이된다. 

GIF파일을 통해 부착되는 모습을 살펴보자. 







기포없이 깔끔하게 한방에 부착된 모습이다. 

모서리쪽에는 극세사 천을 이용해서 조금 문질러서 마무리를 해주면된다.





깔끔하게 마무리 된 모습.. ^^ 

기포도 없고 모서리까지 아주 깔끔하고 깨끗하게 부착 된 모습이다. 너무 손쉽게 부착되어서 이게 끝이야? 할 정도로 간단하게 부착이 끝난다.







실제 이번에 주파집 강화유리를 사용하기 전에 두개의 보호필름을 이미 사용했었다. 


한개는 타사의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이었는데 케이스와 호환이 안되서 케이스를 씌우면 필름이 떨어져 나가는 현상이. ㅜㅜ 

그래서 일반 방탄 보호필름을 부착했는데 부착시 먼지가 하나 들어가 먼지 들어간 흔적 때문에 보기가 흉했던 기억이. ㅜㅜ  





강화유리 보호필름의 경우 터치 인식율이 떨어지거나 스크롤이 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주파집 강화유리 보호필름은 다행이도 그런 불상사가 없다. 

그동안 여러 업체의 제품을 사용했었지만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만족도가 아주 큰 편이라서 갤럭시노트8, 아이폰7, 아이폰XS 모두 주파집 제품으로 사용중이다. 

LG G7용 보호 필름이 나오지 않는다는게 아쉬울뿐. .ㅜㅜ 





올레포빅 코팅으로 유분성이 뛰어나 손으로 만졌을때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아 지저분해지지 않아서 좋고 이물질 제거도 손쉽다. 가끔 손의 지문이 필름에 그대로 보이는 보호필름들은 정말..

거기다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닦았을 때 기름기만 잔뜩 묻어나는 그런 필름도 이제 안녕이다. 








그리고 9H 강도를 지원해 칼로 긁어도 자국이 남지 않아 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어 다니면서 주머니속에서 각종 금속에 긁힘현상이 생기는걸 막아준다. 

맘편하게 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여성들의 경우 핸드백에서 막 굴러도 긁힘이 생기지 않을거 같다. 








비산방지 기능으로 충격으로 필름이 깨졌을때도 파편이 생기는걸 방지해주고 투과율이 좋아 화면에서 보여지는 화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실제 주변에 주파집 보호필름을 추천해준 뒤 만족스럽다는 피드백을 받고 있는 중이다 ~^ ^





주파집에서는 현재 대부분의 아이폰용으로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나와있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은 주파집 강화유리 보호필름으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개를 동시에 구입할 수 있으며 갤럭시 제품라인도 준비되어 있다. 






이상 주파집 강화유리 보호필름 부착 및 사용후기를 마치며 아래 링크를 통해 실제 구입한 유저들의 후기도 꼼꼼히 확인한 뒤 구입을 결정하면 될거 같다 ~ ^^




주파집 강화유리 실제구입 후기 및 상세페이지





'본 게시글은 주파집으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을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