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외장 ODD LG AP60NB60 DVD 슬림함에 컬러를 더하다.


● 들어가기전에.. 



요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ODD를 제외하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USB메모리의 보급으로 ODD의 필요성이 줄어들다보니 기본 구성에서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나도 데스크탑을 조립할 때 ODD를 제외 시켰으며 현재 사용중인 노트북에서도 ODD가 빠져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ODD의 필요성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요즘들어 데이터 백업의 용도로 ODD의 필요성을 점점 느끼고 있는 중에 마침 LG AP60NB60 DVD를 득템했다. 








언박싱 살펴보기



LG AP60NB60 DVD의 패키지를 살펴보자. 화이트 컬러의 박스에 전면에는 바이올렛 컬러의 패셔너블한 ODD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맥과 윈도우 모두 호환하는 제품임을 확인 할 수 있다. 제품명에서는 바이올렛 컬러라고 하지만 실물은 핑크에 좀 더 가까운 색상이다. 






박스 후면을 살펴보면 제품 사양과 구성품, 데이터의 영구 보존 가능한 M-DISK등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데 DVD±R 최대 읽기 속도는 싱글/더블 8배속이며 DVD±RW 역시 싱글/더블 8배속이다. DVD-VIDEO는 4배속의 읽기 속도를 보여주며 DVD-ROM은 8배속,DVD-RAM 6배속의 읽기 속도를 가진다. 

최대 쓰기속도는 DVD±R 싱글/더블 8/6 배속, DVD +RW 8배속, DVD -RW 6배속, DVD-RAM 5배속의 속도를 가지며 CD ROM이나 R/RW는 24배속의 읽기와 쓰기 속도를 보여준다. 


USB 2.0으로 연결 가능하며 200g의 가벼운 무게와 14.4*13.8*1.4 Cm의 슬림한 사이즈로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외장형 ODD본체와 제품 보증서, 사용설명서, 그리고 USB 케이블, 소프트웨어 CD로 구성되있다.





● 구성품 살펴보기


따로 전원 케이블 없이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작동하며 USB 2.0 버전으로 아직 3.0을 지원하는 제품은 국내에 출시되지 않아 USB2.0버전이 최신 버전이라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CD는 CD나 DVD를 구울 수 있는 POWER2GO 8.0, 라벨을 만들 수 있는 라벨프린트 2.5, 백업 프로그램인 파워 백업 2.6, YOUCAM 5.0 버전이 포함되있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 








● 디자인 및 특징 살펴보기



LG AP60NB60 DVD의 외관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블랙이나 화이트 컬러와 달리 패셔너블한 바이올렛 컬러를 띠는데 상단에 LG로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SLIM PORTABLE DVDWIRTER 이라고 쓰여있어 휴대용 DVD 라이터기 임을 알 수 있다. 









하단부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드가 있어 DVD를 바닥에 뒀을 때 미끄러지지 않고 잘 고정되도록 되있고 생각보다 더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두께감은 휴대하고 다니기에 부담스럽지 않아 좋다.




측면을 살펴보면 컴퓨터와 연결 할 있는 USB연결 단자와 DVD롬 트레이 열림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 트레이 열림은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을 때 열 수 있다. 상단의 핑크색 컬러와 측면의 블랙 컬러가 은근히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 실사용 해보기


제품 개봉을 끝내고 곧바로 노트북에 연결 시켜봤다. 노트북에 연결하면 바로 인식을 시작해 DVD롬을 정상 사용할 수 있다.





먼저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보기로했다. Media Suit 10 으로 네가지 소프트웨어가 탑재되 있어 필요한 소프트웨어만 골라서 설치할 수도 있으며 한꺼번에 설치도 가능하다.





그동안 내장은 물론 외장 ODD가 없어 결혼식 때 받은 DVD도 재생해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LG AP60NB60 DVD덕분에 4년만에 결혼식 사진 DVD를 감상할 수 있었다. .아.. 기억이 새록새록.. 벌써 시간이 4년이나 훌쩍 지나버렸다. DVD타이틀에 지문이나 스크래치가 있어도 감상 가능한 JAMLESS PLAY 기술덕에 오래된 DVD재생도 가능하기 때문에 구석에 보관해뒀던 DVD도 안심하고 재생시켜 볼 수 있었다. 





LG AP60NB60 DVD 는 스마트 TV와 바로 연결해 동영상이나 사진, 음악 등을 TV로 즐길 수 있는데 CD나 DVD를 트레이에 넣고 닫기 전 트레이가 열린 상태에서 사출 버튼을 2초간 누르면 TV 연결 모드가 작동한다. 다만 정품 DVD 타이틀을 TV에 재생하는 DVD플레이어가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 TV에서 지원되는 코덱을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사용을 많이 할 용도는 아무래도 데이터 백업을 위한 용도인데 사진 작업과 영상을 많이 하다보니 외장하드도 필수에 DVD롬의 필요성도 커졌다. 외장하드에 보관할 데이터와 DVD에 보관하거나 혹은 메일로 보내기 힘든 용량을 전달할 때 DVD를 이용해 사진이나 영상을 건네주는 용도가 주를 이룰거같다. 

기존 DVD드라이버 보다 고출력의 레이저로 디스크 표면에 기록을 조각하는 방식으로 천년을 기록한다는 M-DISK를 지원해 중요한 데이터는 M-DISK를 이용해 보관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거 같다. 








● 마치며...



슬림한 두께와 가벼운 무게감 덕분에 가벼운 노트북과 함께 하기 좋으며 데이터 백업이 자주 필요하거나 CD나 DVD를 이용한 감상이 많은 분들중에 평범함을 싫어하는 패션 피플이라면 핑크색  LG AP60NB60 DVD를 선택하는것도 좋을거 같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