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액션캠 4K 화질과 손떨방 테스트 후기 FDR-X3000

소니 FDR-X3000 액션캠을 사용한지 한달정도 되었나? 


폭염의 연속에 여행은 기약없고 야외 나들이는 힘들고... 요즘같은 계절엔 정말 야외 활동이 힘들다. 그렇게 차일피일 미루다가 드디어 4k 영상 화질 테스트와 광학식 손떨림 방지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소니 액션캠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가 손떨방이라 할 수 있는데 칼자이스 렌즈와 함께 손떨방은 소니 액션캠의 매력포인트라 할 수 있다. 






보통 안정적인 영상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짐벌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유저들 입장에서는 짐벌을 챙겨서 다니기는 힘들다. 

그래서 손떨림 방지 기능의 유무는 상당히 중요한데 실제 손떨림 방지 성능을 테스트 해봤다. 


먼저 손떨방 테스트 영상부터 살펴보자. 













현재 사용중인 카메라도 바디 5축 손떨방이 탑재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중인데 바디 손떨방은 일상에서 정말 유용하다. 사진 촬영이나 영상 촬영에 안정적인 촬영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 아무리 막강한 손떨방이더라도 짐벌 보다는 아쉽기 때문에 걸으면서 영상 촬영을 한다거나 가볍게 뛰면서 사용하기에는 짐벌을 사용하는게 좋다. 


물론 천천히 걸으면서 영상을 촬영할 때는 발바닥을 지면에서 떼지 않고 살짝 끌면서 움직이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영상에서 살펴보듯이 제자리에서서 영상을 촬영할 때는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했다. 영상 중간중간에 2배속으로 재생한 부분도 있는데 원래 빠른 배속으로 재생하면 흔들림이 더 많이 보이는데 이정도면 양호하지 않나 싶다. 







이번에는 4K 화질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일반 화질과 4K간의 비교.. 모바일로 봤을때는 크게 차이를 못느끼지만 PC로 보면 확실히 차이가 난다. 


일단 영상을 먼저 살펴보자. 






아래는 화질 테스트에서 공사중 표지판을 크롭해서 이미지로 만들었다. 좌측이 4K화질이나 확실히 글씨의 선예도를 보면 차이가 난다. 

좀 더 좋은 화질을 원한다면 4K로 찍는게 진리인듯..



가볍게 화질, 손떨방 등을 테스트해보고 간간히 촬영도 해봤는데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정말 완소 아이템일거 같다. 

여행이랑은 거리가 먼 1인임에도 액션캠 앓이를 1년이상 했으니 말이다.. 


바빠서 여행이랑은 담쌓고 사는 1인이지만 앞으로 여행길이 많아지면 반드시 액션캠은 가지고 가는걸로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 본 게시글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