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리뷰

인스타그램 움짤 올리는법과 gif 영상 변환 어플 추천




요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움짤을 많이 담기 시작한다.
움짤이란 움직이는 짤방이란 말로 gif파일을 말하는데 연사로 만든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려면 그냥 올려서는 정지된 사진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변환 과정을 거쳐서 올려야 한다.

gif 파일을 인스타에 업로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을 알아보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어플이 등장하고 두세가지 사용해 봤는데 지금 쓰는 요녀석이 그래도 괜찮은 편이라 이녀석을 소개하려 한다.
gif2video라는 어플이다.

즉 gif를 영상으로 변환시켜 인스타그램에 올릴수 있게 해주는 어플이다.





어플을 설치하고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맨먼저 나온다. 트랜드에 맞는 움짤이 먼저 나오고 로컬에 해당하는 부분을 클릭하면 내폰에 있는 움짤들을 불러오게 해준다.





로컬로 들어갔을때의 모습이다.
내 폰에 저장되어 있는 gif파일 목록이 쭉 나온다.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한장 선택해주면 된다.




SONY A9와 16-35GM 으로 촬영한 움짤이다.
초당 20연사를 지원하는 SONY A9는 움짤을 만들면 거의 영상 수준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설정에서 비디오 화질을 선택할 수 있고 그아래 화면 비율을 선택할 수 있다. 영상을 몇번 반복할지 몇초간 재생할지를 선택해 줄 수 있다.
다양한 옵션이 맘에 든다.




설정을 세팅하고 컨버트 투 비디오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영상이 만들어진다.
그럼 바로 아래쪽에 여러가지 어플을 통해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공유옵션이 있어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눌러주면 끝이다.




인스타로 공유하면 아래와같이 인스타그램 업로드 창이 나오고 영상을 잘라서 올릴지 원래 이미지 사이즈대로 올릴지 결정해주면된다.




영상파일이기 때문에 인스타 필터도 적용가능하다. 내가 원하는 색상의 필터를 적용시켜서 업로드 하면된다.




요렇게 인스타 피드에 업로드 끝...
재생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없는 움짤이 재생한다.

이미지에 따로 낙관이 박히거나 그런거 없이 깔끔하게 올라가고 변환 후의 화질도 그럭저럭 괜찮은 편..

현재 인스타에 움짤을 올리는 어플로 아주 요긴하게 잘 쓰는 중이다


SONY A9
16-35GM

Copyright 2017. Kyuyeop D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