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리뷰

국민은행 통장 사본 인터넷으로 출력 하는법 ~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다. 급여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나 기업간에 거래가 있을때 통장 사본을 제출하곤 하는데 통장을 분실해도 온라인으로 쉽게 출력해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요런 팁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거 같다. 


통장 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먼저 당연히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한다. 

홈페이지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면 된다. 

상단 메뉴중에 우측을 살펴보면 뱅킹관리 메뉴가 있다. 거기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아래 하위 카테고리가 나온다. 






하위 카테고리 중에 계좌개설 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저기 노란색으로 된 계좌개설확인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된다.







계좌개설확인서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내 계좌번호와 통장에 계좌명이 나오며 한글/영문 선택해서 출력할 수 있다. 계좌번호는 삭제한 상태에서 포스팅하는 중이다 ~ ^^




한글로 선택하고 계좌확인서를 들어가면 아래처럼 이름과 예금종류, 계좌번호, 통장 개설일 등이 나와 있는 통장사본을 확인할 수 있다. 

요 부분을 프린트해서 제출하거나 온라인으로 제출일 경우에는 캡처해서 메일로 보내도 된다.





인쇄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며 요기서 인쇄를 하면 된다. 

참 쉬운 통장사본 출력하는 법이다. 


순서를 정리해보면 뱅킹관리 >> 계좌개설확인서>> 계좌선택>> 인쇄 순서가 되겠다. 

오늘까지 통장 사본을 보내야 하는곳이 있는데 나도 요런 순서로 사본 캡처 완료 ~^^  쉽게 통장 사본을 얻을 수 있으니 굳이 은행까지 달려가지 않아도 좋다 ~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