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리뷰

스위브 마테호른G 2016년 신상 패딩 덕다운점퍼









오늘은 신상 패딩점퍼인 스위브 마테호른G 후기입니다. 

올 여름은 유난히 덥고 길었던거 같은데 왠지 올겨울도 그렇게 춥고 길지는 않을지 살짝 걱정이.... 

스위브는 스위스 알프스 배경으로 라운지웨어로 마테호른G는 3년 연속 완판된 덕다운 점퍼입니다. 

스위브 [SWIB] 다운점퍼는 총 6가지 컬러로 나왔네요. 남녀 모두 공용으로 입을수 있네요 

아이보리, 카키,네이비,다크네이비, 블랙,다크오렌지 컬러입니다. 










저는 요 사진을 보고 아이보리 컬러로 정했습니다. 

보통 95에서 100사이즈 옷을 입는데 와이파이님이랑 함께 입으려고 SM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저만 입을거 같으면 M사이즈가 적당할거 같은데 170에 67정도의 제겐 SM은 타이트하게 맞는 정도더군요.. 

소매가 조금 짧다는 느낌이 있는데 그외에는 타이트하게 딱 맞는 느낌이었네요.










스위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들입니다. 

아이보리 컬러를 선택했는데 다른컬러들도 이뻐서 정말 고민을 많이 했네요..







마테호른G 제품소개입니다. 

4센티의 라쿤퍼와 방수100% 겉감을 채용했네요. 

오리털 80%에 오리깃털 20%입니다. 겉감은 폴리에스터 100퍼센터에 안감은 나일론100%이네요..

2015년 마테호른3 에 비해서 다운량이 300G에서 360G로 증가 했으며 투습도가 500%증가했네요 .. 

라쿤퍼도 60%증가해서 20.5센티에서 4센티로 늘어났습니다. 








외부에는 많은 포켓이 있어 다양한 소지품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










소매에는 벨크로 타입으로 손목을 조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소매를 꽉 조여야 할땐 편하게 조일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 실제 입다보면 굳이 손목을 조여서 입는 상황은 거의 발생하지 않더군요 ㅋ









내부에도 포켓이 있으며 상단쪽에서 안주머니가 있습니다. 넉넉한 포켓덕에 스마트폰 부터 외장형 충전기, 지갑 등과  저같은 경우엔 작은 카메라도 넣어 다닐 수 있을거 같네요.










지퍼까지 신경쓴 모습입니다. 지퍼는 탄탄하고 올리고 내리는데 부드러운 편이었네요








지퍼외에도 가볍게 외투를 잠그고 오픈할수 있도록 벨크로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외투를 닫을때는 벨크로를 이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물론 지퍼를 다 채우고 거기다 벨크로까지 채워준다면 방풍에 아주 좋을거 같네요. 









내부에는 허리핏을 잡아줄 수 있도록 조임끈이 있습니다. 남녀 공용으로 나온 녀석이다보니 허리핏을 살려서 입는 여성들은 요 허리조임 끈을 이용하면 좋을거 같네요  









앞쪽에 있는 지퍼가 달린 작은 포켓이 어느정도 수납이 가능할지 LG G5를 넣어봤습니다. 충분히 쏘옥 들어가는 포켓 사이즈네요 ^^ 










그외에도 상단에 포켓이 하나 그리고 팔뚝 쪽에도 포켓이 있습니다. 많은 포켓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넣어다니기는 좋지만 너무 많이 넣는건 아무래도 옷의 핏감이 죽을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다녀야겠네요. ㅋ








먼저 저의 착용샷입니다. 

저는 외투를 입을 때 지퍼를 채우지 않고 오픈해서 입는편이다 보니 조금 작은 사이즈를 골랐는데도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지퍼를 끝까지 올리면 턱까지 올라가는데 한겨울에도 찬바람과 맞짱 뜰 수 있을정도로 따뜻할거같네요. 

겨울에도 주로 반팔을 입고다니는 편인데 반팔에 마테호른G를 입으니 요즘같은 날씨에는 조금 덥게 느껴질 정도로 보온성은 굳이네요.. 












풍성한 라쿤퍼가 겨울의 목덜미를 따뜻하게 해주네요 ^^ 눈이나 비가 올땐 모자를 푹..덮어쓰면 방수도 되니 참 좋을거 같네요 ^^












라쿤퍼의 디테일 컷입니다. 

풍성하고 양이 많아 저렴해보이지 않고 고급스러워 보이는편이네요 .









칙칙한 남성착용 샷 보다는 여성의 착용샷이 더 좋을거 같아 여성분 착샷입니다. 

모자를 쓰니 라쿤퍼의 풍성함이 더 잘 보이는거 같네요 ^^











덕다운 패딩자켓을 오픈하고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여성분은 키 162에 44-55 사이즈를 입는 체형이에요.. 

옷 사이즈가 SM이니 여성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법 두꺼운 옷을 안에 입고 입어도 충분한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뒷모습의 핏감입니다. 

허리의 라인을 좀 더 강조하고 싶으면 내부에 있는 허리 조임끈을 이용해서 조절해주면 됩니다 . 아래 사진은 허리 조임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3년연속 완판기념으로 현재 20% 할인쿠폰 행사도 하고 있네요.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11월 24일 까지니 늦지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SWIB 20%행사중 










올겨울은 스위브 마테호른G 패딩점퍼 덕분에 아주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거 같네요 ~ ^^

겨울 사진 출사에도 든든한 파트너가 될거 같네요 ^^








본 리뷰는 스위브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