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모바일 프로젝터 MP-CL1 개봉기 및 외관 살펴보기


오늘은 모바일프로젝터인 소니 MP-CL1의 개봉기와 외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캠핑이나 야외에서의 활동에 유용하게 사용하게될 MP-CL1인데 이번에 처음 모바일 프로젝터라는 녀석을 개봉해 보게 되었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검정색 박스가 나옵니다. 이녀석을 오픈하면 고급스럽게 MP-CL1가 들어 있습니다. 

해상도는 1920*720을 지원하며 16:9 화면 비율입니다. 화면크기는 305센티까지며 32루멘이라고 하네요. 

명암비는 1:80,000 이며 배터리 충전시간은 2시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내장 배터리 용량은 3000mAH 이며 210 그램입니다.










슬라이드 형식으로 된 박스내부는 프로젝터를 왼쪽으로 밀면 아래쪽에 케이블과 기타 구성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상당히 고급스런 패키지입니다.








제품들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프로젝터와 설명서, USB케이블, 미니 DHMI어댑터, 프로젝터 스탠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사용은 해보지 못한 상태입니다.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MP-CL1와 연결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컨텐츠를 프로젝터로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케이블을 이용해 직접 기기와 연결해서 볼 수도 있네요 ~ 








블랙 컬러의 디자인은 고급스럽게 보이며 얇으면서 휴대하기에도 용이해 보입니다. 

캠핑이나 야외활동이 거의 없는 제가 이녀석을 얼마나 사용하게 될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ㅜㅜ 

바로 장터행으로 보내버릴 수도 있구요.. ㅋ








32 안시루멘의 LBS모듈 방식이라고 하는데..으음... 어렵네요.. 

안시루멘은 9개 지점 조명의 평균밝기를 측정해서 화면전체의 밝기 편차가 반영된 수치를 말한다고 하네요. 그냥 루멘으로 측정하는거에 비해 주변부가 어두워지는 현상이 덜하다고 하네요.. 음.. 제게는 어려운 말입니다. ㅜㅜ 









대략 120인치 크기의 화면을 볼 수 있으며 프로젝터 거치대를 이용해 프로젝터를 거치시켜서 빔을 쏘면 안정적이겠네요.. 

충전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장시간 사용시에는 충전하면서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 

외장하드에 있는 영상 같은건 재생이 안된다고 하며 내장된 미디어 컨트롤러 조작이 가능한 제품들만 연결해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S4 등은 연결해서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소리는 블루투스는 지원하지 않지만 와이파이가 지원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페어링 시킨 후 다시 스마트폰과 프로젝터를 페어링 시키면 블투 스피커랑 연결이 된다고합니다. 따로 오디오 OUT단자가 있어서 다양한 출력기기와 연결도 가능하니 입맛에 따라 사용하면 될거같네요 ~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