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스마트폰 팝업 광고 제거 성공했네요 ~

언젠가부터 내 스마트폰에 갑자기 팝업 광고가 뜨기 시작했다. 

주로 어플을 닫고 나가고 나면 화면 전체에 팝업광고가 뜨는데 카톡을 닫아도 인터넷을 닫을때도 시도때도 없이 갑자기 광고가 뜬다. 인터넷을 통해 이 팝업 광고를 하는 법을 찾아봤지만 도무지 답이 없고 as센터를 가도 답이 없다는 후기를 본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팝업광고를 제거하려면 팝업 광고를 실행시키는 어플을 삭제해야 하는데 과연 그 어플이 뭔지 찾는게 중요하다.. 


어플을 닫을때 뜨는 팝업광고의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팝업 광고가 나왔다. 






우측 상단에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데 .. 음.. 뭔소린지.. ㅡ,.ㅡ; 









이런 팝업광고를 제거하는 방법들은 여러가지가 소개되고 있는데 제일먼저 구글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아래 사진에서처럼 구글마크가 있는 곳으로 들어간다.








그다음 아래로 쭉내리다보면 광고라는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여기로 들어가서 광고 차단을 눌러주면 된다. 







아래 이미지 처럼 광고 선택해제를 해주면 되는데 이건 구글에서 보여주는 광고에 해당하는 이야기일뿐이고 어플에서 쏟아내는 광고 제거에는 도움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광고유형에 따라 이것만 선택해제 해도 광고가 제거되는 사람도 있다하니 일단 이것부터 실행해보는게 좋을거 같다. 





두번째 방법은 광고를 실행시키는 어플을 구동시켜 그 어플 설정으로 들어가서 알림표시를 해제해주는 방법이 있다. 이는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 정보로 들어가서 알림표시가 있는곳에서 선택해제를 해주면 되는데 광고를 띄우는 어플로 의심되는 어플을 찾아야 하는데 그게 만만치가 않다. 처음에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료할때마다 팝업이 뜨길래 인터넷 브라우저를 알림표시 해제로 해두었는데 계속해서 팝업이 떴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팝업광고가 떳을때 실행중인 어플을 검색해보면 팝업광고가 어디서 뜨는지 알수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팝업 광고는 떳지만 실행중인 어플은 없는경우가 바로 내가 해당한 경우였다. 


그래서 어플들을 하나하나 지워 나가보기로 했는데 그렇게 하나하나 지우면서 문제점을 찾아냈다. 

바로 튜브다운이라는 어플이었다. 유투브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어플인데 내가 올린 유투브 영상을 다운 받으려고 설치한 어플이었는데 이녀석이 주범이었다. 


희안한건 처음 이어플을 다운받아서 쓰는 한달이상동안은 아무런 광고가 무작위로 뜨지 않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팝업 광고를 띄우기 시작했다는거다. 


처음에 팝업 광고가 난무하길래 최근에 설치했던 어플들에서 문제가 있을까해서 어플들을 하나하나 삭제해 나갔는데 알고보니 범인은 요기 있었다. 






위 어플을 삭제하고 나서는 아무런 팝업광고도 안뜨고 안정적으로 사용중인데 현재까지 내가 사용한 어플들 중에 이상이 없는 어플들 목록을 정리해 본다. 이것저것 안될경우 이렇게 어플을 삭제해야 하는데 문제는 지금은 이상이 없다가 나중에 저런식의 팝업광고를 띄울수도 있으니 언제나 긴장해야 한다는거... ㅜㅜ 





일단 기본 어플들 및 공신력 있는 어플들은 해당사항이 없는거 같다. 

네이버, 다음, 카카오 , 구글 관련 어플들은 상관이 없고 광고가 삽입되거나 팝업광과가 의심되는 어플들 중 무죄 판결을 받은 녀석들을 일단 정리해서 올려두니.. 나같은 사용자가 있으면 이 어플들을 제외하고 다른 어플들 먼저 제거해 나가보길 권장한다.. 


물론 그렇게 다른 어플들을 제거해서 사용해보고 그래도 팝업 광고가 뜬다면 무죄 판결 받은 어플들 중에 범인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그때 하나하나 확인해 보는게 좋을거 같다. 




무죄어플들. 

1. 배달의민족

2. 스마트택배

3. 지하철종결자

4. 솜노트

5. 네이버, 다음, 카카오, 구글, 인스타, 페이스북 관련등의 어플 

6. 따르륵

7. 후후

8. 모두의 주차장

9. 스크린샷 터치

10. 악어 룰렛! 귀여운

11. 와우 라디오

12. 인스타그램용 팔로어 인사이트

13. 전국버스

14. 투믹스

15. 레이아웃 프롬 인스타그램

16. 위젯소이드

17.자라

18. 스크롤 캡처 포 웹


뭔가 팝업 광고를 실행시킬걸로 의심되는 위 어플들은 모두 이상이 없었고 튜브다운 하나만 제거하는걸로 해결되었다.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들을 보면 옥션 어플, 100억 가계부 등을 제거하고 나서 해결 되셨다는 분들도 계시니 한번 확인해 보는게 좋을거 같다. 


부디 나같이 괴로운 일을 당하시는 분들 무사히 해결되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