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좌/사진강좌

카페에서 인물사진 담기...팁 몇가지.


카페에서 인물 담기 ~

우리가 살면서 인물 사진을 가장 많이 담는 장소 중 하나가 카페나 음식점 같은데가 아닐까 합니다.

인증샷도 남기고 데이트하는 연인들도 남기고..

저도 개인적으로 카페에서 인물 사진을 담을때가 많은데 몇가지 팁을 짚어 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조명을 살피자 ~

저는 먼저 어디든 실내를 들어가면 조명상태부터 확인 합니다. 인물이 앉았을때 자연스러운 빛이 들어올 수 있는 테이블을 찾습니다.

바로 머리위에 조명이 있는거 보다는 살짝 옆쪽 위에 조명이 있는 곳을 골라 앉는데 보통은 살짝 옆쪽 상단에서 빛이 들어오고 모델의 뒤쪽으로 넓은 공간이 있는 곳으로 모델을 앉힙니다.

등뒤에 벽이 있으면 아무래도 얕은 심도의 사진을 찍기가 어렵기 때문에 인물 뒤로 배경이 넓고 먼거리를 선호합니다.








역광에서 인물 담기 ~


저는 밝은 단렌즈를 가지고 있을때는 역광을 선호합니다.

물론 그날 상대방의 의상이 어떠냐에 따라 역광이 아닌 곳으로 앉히기도 합니다만 대부분 역광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역광에서 얼굴 피부 톤에 노출을 맞추면 셔속이 상당히 느려지게 되는데 밝은 단렌즈가 있을땐 최대개방으로 촬영하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얼굴에 노출을 맞추면 뒤쪽 배경은 하얗게 날아가게 될 경우가 많은데 좀더 뽀샤시 하고.. 분위기 있게? 나오는 편입니다. 

물론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느낌으로 담는게 더 중요 합니다 ^^ 하지만 여친이나 여성분들을 담을때 좀 더 화사하게 담고 싶다 싶을땐 요렇게 이용합니다. 






밝은 조명의 카페에서는 역광에서 크게 셔속 확보에 무리가 없기 때문에 줌렌즈든 뭐든 크게 상관이 없는편입니다 







아래 사진은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의 카페였으며 뒤쪽에 자연광이 들어오는 큰 창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모델 뒤쪽으로 배경과 거리를 많이 두고.. 빛이 들어오는 뒤쪽을 배경으로 촬영을 했네요 ^^ 

뒤쪽 배경의 보케(빛망울)들도 블링블링 이쁘게 담긴거 같아 맘에 듭니다 ~ ^^






공간을 잘 살피고 활용하자 ~





요렇게 인물 뒤로 배경이 넓으면 광각으로 찍어도 아웃포커싱이 어느정도 나오는 사진을 얻을수 있습니다. 

줌렌즈로 촬영했기 때문에 아주 얕은 심도의 배경처리는 힘든 상황이었죠~^^ 

아웃포커싱은 피사체와 뒤 배경과의 거리, 렌즈와 피사체간의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데 렌즈와 파사체는 가깝게.. 피사체와 배경은 멀리 요렇게 촬영하면 아웃포커싱이 잘된답니다~^^







요런 기본적인 몇가지 팁을 이용해서 다양하게 촬영을 해보면 카페나 실내에서 인물사진을 담을때 좀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얻을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소소하고 별거 아닌 팁일수 있지만 필요하신분들께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


소니 A7Rii

sel2470gm

여의도 테라로사에서..

Copyright yollstory. Al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