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케논 파워샷 G5X 촬영 옵션과 재생옵션 알아보기 ~





오늘은 캐논 G5X를 실제로 사용할때 촬영과 재생 옵션등에 대해 살펴보자. 


지난 리뷰에서 마이컬러, 화이트밸런스, 감도 등에 대해 살펴 봤는데 오늘은 촬영시 액정의 보기 옵션, 암부 및 DR보정기능, 재생시의 화면옵션을 살펴보겠다.



이미지 설정 및 화면 비율 설정과 노이즈 리덕션 설정


메뉴화면에서 화질 설정을 들어가면 전면 커맨드 다이얼을 움직이면 RAW파일과 JPEG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그 아래는 JPEG파일 촬영시 사진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촬영 이미지 비율은 16:9  3:2  4:3 1:1의 화면 비유을 제공 한다. 고감도 촬영시 노이즈리덕션은 끄는 기능은 없고 약 , 표준, 강 이렇게 세가지 옵션이 있다.





사진 촬영시 액정 보기 설정 


실제 촬영시 액정에서는 세가지 보기 모드를 지원한다. 

화면만 보이는 모드와 간단 정보가 나와있는 화면 그리고 히스토그램까지 나와 있는 디테일한 화면..이렇게 세가지를 제공하는데 히스토그램은 야외에서의 촬영시 참고하기 도움이 많이 된다. 






DR보정 및 암부보정을 이용한 촬영 



암부와 명부를 살려주는 촬영기능이다. 세부조정은 가능하지 않으며 DR보정은 OFF와 AUTO , 200% 로 설정이 가능하며 암부보정 기능은 OFF와 AUTO 만 설정 가능하다. 초보자 입장엣는 쉽게 접근이 가능하나 세부조정이 안되는 부분은 아쉽다. 







재생화면에서의 옵션


다른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재생화면 옵션을 제공한다. 

재생 버튼을 누른 뒤 뒷면 휠을 빨리 돌리면 아래와 같이 갤러리 형식으로 미리보기가 된다. 


리뷰시에는 이미지만 볼 수 있는 화면, 간단한 촬영정보가 보이는 화면 , 히스토그램이 함께 보이는 화면 R.G.B 히스토그램을 볼 수 있는 화면 이렇게 네가지 화면을 선택할 수 있다. 







재생화면을 누르고 메뉴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옵션을 볼 수 있는데 이미지 보호, 즐겨찾기, 이미지 회전, 크롭, 리사이즈 등의 옵션이 있으며 검색 옵션이라는 것도 포함되어있다. 

여태까지 카메라를 쓰면서 검색 옵션에 대한 부분은 처음 보는데 원래 있던 기능인지 최근에 나온건지는 잘 모르지만 신기해 보인다. 





촬영과 재생에서 다양한 설정들을 살펴보았는데 초보자가 접근하기 쉽게 되어있는 부분들이 많이 보인다. 


누구나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커스텀 버튼등을 이용해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점은 참 좋은 부분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