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아담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NDZ-03-GA~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가 하나 생겼다. 

작은 사이즈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여러개 있는데 오늘 살펴볼 녀석은 샤오미다. 

네이버에 제품명을 검색해보니 이제 단종 된 제품인지 가격이 자그마치 20만원이 넘는걸로 나온다.. 

절대 그럴리가 없는데 그런걸로 봐서...NDZ-03-GA는 아마 단종된 스피커로 보인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NDZ-03-GA는 지인에게 무료 나눔으로 받은 제품인데 이사 때문에 짐 정리가 필요해서 무료나눔으로 뿌렸는데 거기서 몇가지 제품들을 득템했다. ~ ^^








사용하던 제품을 무료 나눔으로 받은거라 박스도 없고 기타 다른 제품도 없다. 요렇게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만 받았다 ~ 

사실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몇개 있는데 샤오미는 어떤 성능을 보여주는지 궁금해서 사용해보기로했다. 

요녀석은 출시된지 수년이 지난 모델이라 현재 최신형 제품들에 비해 당연히 부족함이 많은걸로 보이는데 일단 심플한 디자인이 나쁘지 않아서 막 굴리면서 사용하는 용도로 써보기로 ~






스피커 상단에는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 부분이 보인다. 촘촘하게 철망으로 되있고 동그란 모양이 귀여움.. 






스피커 후면에는 충전단자가 보이는데 마이크로5핀 케이블로 충전 가능하다. 

워낙 예전에 나온 모델이라 5핀 단자를 사용한 덕에 따로 케이블이 없어도 집에 돌아다니는 충전 케이블이 많아 그냥 충전하고 사용하면 된다.




재미난 부분은 바닥에 볼륨 버튼이 있고 전원버튼이 있다는 점이다. 

보통은 위쪽이나 측면쪽에 있어야 하는데 바닥에 버튼이라.. 

총 세개의 버튼으로 전원, 재생, 정지 , 볼륨 등의 조작이 가능하고 페어링까지 모두 이뤄진다.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 켜짐 알림과 함께 페어링이 시작되는데 하단의 LED등이 각기 다른 색깔로 반짝이면서 상태 변화를 알려준다. 




빨간 등과 파란등이 번갈아 가면서 반짝이는데 그냥 간단한 테스트만 해보느라 무슨색이 어떤 상황인지 이런 체크는 생략.. 






스마트폰과 페어링 시작..

처음에 페어링이 바로 안되서 전원을 껐다 켰다를 몇번 반복했다. 

모델명이 뭔지 찾지 못해서 헤맸는데 한참뒤에 제품명을 알고 페어링을 진행할 수 있었따.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명은 NDZ-03-GA.. 음.. 뭔가 어렵다.. 요즘 은 GB라는 제품도 있는거 같고 NDZ-03-GA 요건 단종으로 보이는..






가볍게 음악을 재생하면서 소리를 들어봤다. 

음.. 엄청 대단하거나 그런 수준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딱히 나쁘지도 않음. 

그냥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막 굴리는 용도로는 딱일거 같은.. 

현재 요런 휴대용 블투 스피커가 몇개가 있는데 상대적으로 소리에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지만 그냥 막 굴리기에는 나쁘지 않은..




영상으로 소리를 담아봤다. 

영상에 나오는 소리가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01에서 나오는 소릴 영상으로 담은건데 그걸 다시 유튜브에서 재생해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로 담아봤는데 XB01의 소리보다는 확실히 약한 느낌... 



블랙으로 매끈하게 빠진 디자인이 나쁘지 않고 소리는 그냥저냥 무난한 편. 

어차피 지금 사려고 해도 살 수없을거라... 요런 작은거 수입하려면 소니를 추천하는데 기왕 내손에 들어온거니 요녀석은 막굴리는 용도로 험하게 다루다가 버릴때가 되면 버리는걸로 ~^ ^






[Copyright 2019.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