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앙증맞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01

컴팩트해서 가지고 다니기 좋으며 방수까지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어디 없나 찾다가 발견한 SRS-XB01이다. 








좀 더 좋은 사양의 스피커들도 있지만 스트랩까지 제공해 평소 휴대하기 좋으며 제법 쓸만한 소리를 내주는 녀석이다. 

사이즈는 가로 81.5mm 세로 57mm 에 무게는 약 160g으로 정말 가볍고 작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출처 : http://store.sony.co.kr/handler/ViewProduct-Start?productId=25249366

레드, 블루, 그린, 옐로우, 화이트, 블랙 총 6가지의 다양한 색상이 있어 원하는 스타일의 컬러로 골라 쓸수 있는데 오늘 살펴볼 색상은 블랙이다. 





패키지를 살펴보면 4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답게 패키지도 간단하다. 

플라스틱 케이스에 스피커의 외관이 바로 보이도록 포장되있다. 전면에는 엑스트라 베이스라는 글귀로 소니의 음향기기의 특징 중 하나인 베이스를 강조한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후면에는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특징을 설명해뒀는데 ipx5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며 6시간 배터리 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스피커 폰 기능도 있다. 




시크해 보이는 블랙 색상.. 음.. 개인적으로 이런 스피커는 좀 더 화려한 레드나 옐로우 색상이었으면 좀 더 어울릴꺼 같은데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이다보니 색상에 대한 선택권이 없었다. ㅜㅜ




구성품을 살펴보면 제품 보증서와 사용설명서, 간단 가이드,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 손목 스트랩,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로 단촐하게 구성돼있다.


SRS-XB01의 스펙을 살펴보면 

스피커 : 37.5mm 풀 레인지 스피커(모노유닛)

블루투스 : 4.2

통신거리 : 10m

전송대역 : 20Hz-20,000Hz

지원코덱 : SBC

전원 : 리튬이온배터리

배터리 사용시간 : 약 6시간

방수등급 : IPX5

크기 : 81.5*57*56.5mm

무게 : 약 160g







패키지에서 제품을 꺼내본 모습이다. 

스피커 측면에 소니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무광 블랙 컬러는 살짝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두개 있어 미끄러운 바닥에 올려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다. 

미끄럼도 방지하고 IPX5의 방수까지 지원하니 욕실에 고정으로 두고 사용해도 괜찮을거 같다. 

IPX5 방수 등급은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물에서 제품을 보호 할 수 있는 등급이다.

다만 방수 성능을 위해서는 캡이 단단히 닫혀있어야 하고 담수, 수돗물 이외의 액체에는 방수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부는 촘촘한 그물망 처리가 되있으며 전원을 연결해 충전중일땐 빨간색 불이 켜지고 블루투스 연결이 됐을때는 파란색 불이 켜진다. 




측면에는 스트랩 고리가 있으며 그 아래에 고무로 된 덮개가 있어 충전단자나 3.5mm 오디오 단자를 물기로부터 보호하고 있다.




고무 캡을 열어서 보면 상단에 3.5mm 스테레오 오디오 단자가 있으며 가운데는 리셋, 그 아래는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있다. 






스피커 상단에는 네개의 버튼이 있어 볼륨 조절, 곡넘김, 전원, 페어링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고 스마트폰에서 XB01을 선택해 블루투스 연결해주면 된다. 

자주사용하는 기기로 스마트폰에 등록해두면 다음부터는 전원을 켬과 동시에 바로 페어링이 진행되기 때문에 사용상의 불편한 점은 없다. 








다만 전원을 끌때 전원 버튼을 가볍게 눌러주면 전원이 꺼지는데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니 이점만 유의하면 된다. 



음악 감상중에 전화가 오면 재생버튼을 누르면 핸즈프리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작고 아담한 사이즈에 필요한 기능들은 다 갖추고 있어 여행이든 일상에서 늘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트랩은 스피커를 가방 등에 매고 다닐 수 있고 평소엔 손목에 걸고 다니는데 사용해도 좋다. 

37.5mm 풀레인지 모노 유닛이 제법 그럴듯한 소리를 들려준다. 작다고 무시할 수준은 아닌거 같다. 



비슷한 사이즈의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로 XB10 모델이 있는데 XB10은 두대의 기기를 연결해 스테레오 스피커로 사용가능하지만 XB01은 하위 모델 이기 때문에 스테레오 스피커 모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조금 더 우수한 소리와 스테레오를 즐기고 싶다면 XB10을 선택하는게 좋다. 




현재 사용중인 블루투스 스피커는 총 6대 가량 되는데 이중에 휴대용이 4대나 된다. 

많은 스피커들 중에 가볍고 휴대성이 좋으며 스타일리시한 소니 SRS-XB01는 데일리용으로 가방에 걸어두고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아주 좋다. 


외출이나 가벼운 여행에서 늘 함께하게 될 녀석이 될거같다 ~ ^^




'체험단 활동 후 리워드로 받은 제품입니다.'




[Copyright 2019.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