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고속 무선충전기 세웠다 눕혔다 내 마음대로.. 이거 하나면 돼~


요즘은 확실히 무선이 대세인 세상이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이어폰도 무선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충전도 이제 무선충전이 대세가 되고 있다. 

안드로이드 진영은 진작부터 무선충전을 지원했으며 아이폰과 아이폰 악세사리들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면서 점점 더 무선충전기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거기에 고속충전까지 필요한 상황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주파집에서 새로 나온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무선충전기다. 

보통 요즘 무선충전기를 보면 누워서 충전하거나 세워서 충전하거나 둘중의 한가지 방법을 택하고 있는데 주파집 JU-QC4는 두가지 방법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었는데 고속충전도 지원한다. 














JU-QC제품 사양을 살펴보면

입력 : 5V/2.0A ; 9V/1.67A

수신거리 : 3-6mm

주파수 : 110-205KHz

충전변환율 : 80%

크기 : 72 * 135 *10 mm

무게 : 116g(본체) 






제품의 박스를 오픈하면 무선충전기 본체와 제품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고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확인할 수 있다.  






9V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로 스마트폰이 9V를 지원하지 않을때는 자동으로 5V 충전으로 전환되며 고속 무선충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어댑터를 사용해야 한다.



무선충전기 바닥에는 미끄럼방지패드가 있으며 하단에는 충전기를 세워서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가 수납되어 있다. 

측면에는 마이크로5핀 충전 단자가 보이는데 실 사용을 해보니 테이블이나 탁자위에 올려뒀을 때 전원 케이블이 뒤쪽으로 빠지게 하려면  측면보다 후면에 있었으면 좀 더 사용이 편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실제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무선충전기라고 하지만 고속충전을 원활하게 지원하지 않는 제품들이 많은데 주파집 무선충전기는 아주 쾌적하게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세우거나 눕혀서 충전해도 상관없이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는 제품들을 몇개 충전 시켜보면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이게 뭔 일인지.. ㅜㅜ 

주파집 고속 충전 케이블이나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에 고속충전 중이라는 안내를 보면서 아.. 이게 정상적인 고속충전 진행 상황이구나를 깨달은... 




후면에 있는 거치대를 꺼내서 세웠을때의 모습이다. 여행시에는 거치대를 수납시켜 납작한 상태로 휴대하고 다니면 되는데 두께가 얇아서 휴대성도 좋아 가볍게 가지고 다니기에 좋다. 




무선충전 듀얼 코일이 내장되어 있어 가로/세로 상관없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데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노트8을 비롯해 아이폰XS까지 쾌적하게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우측 상단에 있는 LED등은 전원 연결시에는 파란색이 1초간 켜지고 대기상태에서는 점등이 OFF, 충전시에는 파란불이, 이물질이 감지되었을때는 녹색과 파란불이 교차 점등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불로 변경된다. 






패드 형태로 눕혀서 사용할 때의 모습이다. 

갤럭시노트8에 투명 케이스를 장착 한채로 충전을 진행시켰는데 이상없이 잘 작동되었다. 




메세지나 알림을 자주 확인해야 할 상황에서는 스마트폰을 세로로 세워서 충전하면서 알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동영상 시청시에는 가로로 거치시켜 영상을 보는데 지장없이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거치대를 이용헤 충전기를 세우기도 눕히기도 할 수 있다. 




고속충전이 진행되는 동안은 사진에서처럼 고속 무선충전 중이라는 알림이 뜨면서 남은 충전시간을 알려준다. 왜 그동안 사용했던 몇몇 충전 제품들은 저 문구가 뜨지 않았을까...... ㅜㅜ 

주파집을 쓰기 전까지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다..




이물질 차단시스템 (FOD)이 있어 금속이나 카드 케이스 등이 충전기에 올려졌을 때 자동으로 파란불과 녹색불이 점등되면서 충전이 즉각 중단된다. 똑똑한 충전기 덕분에 오작동이 일어날 걱정은 안해도 될거 같다. 




무선 충전기와 스마트폰과의 충전거리가 6mm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메탈소재의 케이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하며 발열을 잡기 위한 최적의 설계로 발열로 인한 충전 성능저하도 없다. 




현재 네개의 무선 충전기를 사용중지만 주파집 고속 무선충전기만 유일하게 고속 충전을 지원하면서 패드형과 거치대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라 앞으로 메인 무선 충전기는 주파집으로 자리 잡을거 같다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