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LG G7 강화유리 프로콤으로 교체후기 ~


LG G7을 구입한지 몇달이 지난 이제서야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등장한거 같다. 

그동안 강화유리를 부착시키려고 기다렸지만 마땅한 제품이 보이지 않아 일반 방탄 보호필름을 사용하다가 프로콤에서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보고 G7 보호필름을 새단장 하게 되었다. 










먼저 프로콤 강화유리 보호필름 패키지 및 제품구성을 살펴보도록하자. 



패키지는 재생 용지를 사용한 박스 포장으로 보인다. 요즘 환경에 대한 얘기가 많은데 이런 실용적인 포장은 마음에 든다. 

어차피 박스를 보관하거나 하지 않을거라 재생 종이 사용도 참 좋은거 같다.






위로 박스를 오픈하면 좌측에는 강화유리 부착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고 우측에는 제품 구성품들이 안전하게 들어있다. 

강화유리 제품이라 충격에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포장이 필수일거 같은데 일단 제품 보호로는 안전해 보인다. 






모든 구성품을 꺼내봤다. 내부 포장 용지도 모두 재생용지로 보인다. 좌측에는 먼지제거 툴이 있으며 우측 포장지에 강화유리 필름이 들어 있는데 강화유리를 꺼내보니 하얀색 용지에 따로 싸여있다.





드디어 강화유리를 꺼내봤다.  하얀색의 제법 두께감이 있는 패널 위에 LG G7 강화유리가 살포지 얹혀있다. 카메라 렌즈가 있는 쪽에는 렌즈와 스피커 부분에 맞게 구멍이 뚫려 있는데 요렇게 딱 맞게 부착해야 하는 필름의 경우 난이도가 좀 있다고 봐야한다. 







LG G7 를 구입하고 나서 보호필름을 총 세종류를 사용했었는데 액정 전체를 제대로 감싸주는 보호필름을 사용해보지 못했다. 외곽쪽으로 보호필름이 모지라게 만들어져서 전체 액정을 덮지 못하는 구조였는데 이번에 프로콤 강화유리는 액정 전체를 거의 덮을 수 있는 형태다.





부착 방법은 일반 보호필름 부착 방법과 대동소이하다. 

먼저 액정의 이물질을 알콜솜으로 먼저 닦아준 뒤 극세사 천으로 다시 닦아주면된다. 






이미 보호필름을 부착해서 사용하던 폰이라 기존 필름을 떼어내고 알콜솜과 극세사천으로 대충 닦아도 깨끗하게 닦여졌다. 

요기까지는 어렵지 않고 만약에 먼지가 제거 되지 않고 부착되어 있는 녀석들이 있다면 동봉된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남은 먼지를 제거해주면 된다.







먼지 제거가 끝나고 나면 보호필름을 어떻게 부착할지 일단 액정에 한번 올려봤다. 액정 전체를 거의 덮도록 풀점착으로 되있어 기존에 사용했던 필름보다는 맘에 든다. 

다만 좌우옆 살짝 애매한 엣지형태 쪽에는 곡선으로 덮는 형태가 아니라 조금 액정이 남는다. 살짝 남는 부분은 케이스를 씌웠을 때 어느정도 커버 되기 때문에 이정도만 해도 그동안 사용했던 보호필름에 비하면 아주 양호한듯.. 






카메라 렌즈쪽부터 정확하게 맞춘뒤 프로콤 강화유리 필름을 가볍게 올린 뒤에 가운데부터 사이드쪽으로 살살 밀어주면서 부착시켰다.






간단하게 부착 한 뒤 살펴보니 어?? 너무 쉽게 부착이 끝났다. 

그동안 강화유리든 방탄 필름이든 늘 부착할 땐 긴장해서 부착하곤 했는데 LG G7 는 정말 쉽게 부착한 편이다. 강화유리는 기포도 안생기는 편이라 기포 걱정없이 딱 제대로 부착이 되었다.







상하단 모두 깔끔하게 액정 전체를 덮게 잘 부착되었으며 측면부도 전면을 거의 다 덮을 정도로 완벽하게 부착이 끝났다.





직접 부착이 힘든 사람들을 위해 프로콤에서는 무료장착 서비스도 실행하는데 프로콤 본사 구매에 한해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한 뒤 택배 송장과 제품을 챙겨 근처 부착점을 찾으면 부착을 해준다. 


부착점에서 부착시 문제가 생겼을때는 당연히 100% 환불을 실시하고 있다니 가까운 부착점으로 달려가는게 확실하게 부착하는 방법이 아닐까싶다. 






강화유리를 부착한 뒤 상단 알림창을 내릴때나 노치바를 위로 스위핑할 때 강화유리가 손에 걸려서 작동시키는데 불편하거나 하는 현상이 전혀없었고 기름기나 이물질이 묻었을때 제거하기에도 확실히 강화유리가 더 깔끔해 아주 만족스러웠다. 

강화유리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터치나 자판이 잘 타이핑이 안되는 문제는 실제 부착 후 테스트를 했을때 아주 쾌적하게 타이핑이 잘 되었으며 터치나 스크롤 등 모든 작동이 깔끔하게 잘되었다. 










깜끔하게 부착 실패 없이 한번에 끝난 풀점착 부착과 타이핑 및 터치감도 만족.. LG에서 제공했던 정품 클리어케이스와도 궁합이 딱.!! LG G7 보호필름으로 딱 어울리는 듯 ~ ^ ^




프로콤 LG G7 강화유리 구입하러가기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본 게시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