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오픈형 이어폰 원모어 E1008 후기










클래식한 자태를 뽐내며 내손에 들어온 원모어 E1008


오픈형 이어폰으로 요즘은 보기드문 이어폰이다. 

귀속으로 쏙 들어가는 커널형 이어폰이 대세를 이루면서 오픈형 이어폰은 점점 사라지고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와중에 애플에서 에어팟이 나오면서 다시 오픈형 이어폰이 고개를 들고 있는걸까?? 


아무튼 얼마전 EO320에 이어 정말 오랜만에 오픈형 이어폰으로 귀 호강중이다. 











제품 구성품은 화려하다. 

원모어 제품들이 대부분이 그렇듯이 화려한 패키지에 알찬 구성품을 자랑한다. 

가죽 재질의 이어폰 케이스를 비롯해 각종 실리콘 팁과 이어솜 두쌍을 제공하고 항공기용 잭과 이어폰 케이블 고정 클립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돼있다. 

플래그십 모델이라 좀 더 고급진 구성품으로 꾸며져 있지만 일반 보급형 이어폰의 패키지는 아주 만족스러웠던 원모어다. 














구성품 중에 가장 맘에 드는 이어폰 휴대용케이스. 

고급진 느낌에 제법 큼지막한 수납공간이라 이어폰을 완전 구겨서 넣지 않아도 들어가 다시 재 착용할 때 이어폰이 꼬여있지 않아 좋다. 













기본적으로 오픈형 이어폰은 귀속에 쏙 들어가는 커널형 이어폰(인이어)에 비해 바깥소리에 대한 차음이 덜 되며 베이스가 약한게 특징이다. 

대신 시원시원한 고음을 커널형에 비해 좀 더 잘 뽑아주고 커널형에 비해 공간감이 좀 더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변소리를 좀 덜 차단함으로써 길거리를 다닐때 자동차 같은 위협으로 부터 좀더 안전할 수 있는 반면 주변의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음악이 좀 덜 선명하게 들린다는 단점도 가진 녀석이다. 












저음이 약하다는 오픈형 이어폰의 특징 때문에 E1008 는 저음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고 한다. 

실제 청음을 해봐도 제법 괜찮은 저음을 들려준다. 다만 커널형처럼 빵빵한 저음은 아니고 고음과 저음, 전체적인 밸런스를 잘 맞춘 소리를 들려주는 편이다. 

소리라는게 워낙 주관적이라 내가 들은 소리가 정답도 아니고 진리도 아니기 때문에 각자가 직접 들어보고 판단해야 하지만 다른 몇몇 지인들에게 소리를 들려줬을 때 대체로 비슷한 반응이었다.












소리가 나오는 유닛 부분은 스포츠카의 휠 같은 느낌이 드는데 골드 컬러의 금속으로 되있고 후면쪽은 세라믹 재질로 돼있다. 케이블과 연결되는 금속 부분에 R/L표시가 되있으며 리모컨이 있는 쪽이 오른쪽으로 보면된다.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짜집기 형태로 만들어둬서 줄꼬임이 잘 생기지 않고 터치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실제 줄꼬임은 별로 안생기고 터치노이즈도 크게 느끼지는 못했다. 













디자인은 참 고급스럽게 잘 빠진 모습인데 골드컬러와 바이올렛 컬러를 오묘하게 배색해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리모컨 컨트롤 부는 세개의 버튼으로 구성해 재생, 멈춤, 볼륨, 전화받기, 거절 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둘다 지원한다. 

지원하는 제품 모델은 기기마다 차이가 있다고 하니 원모어 홈피에서 확인해 보는게 좋다. 











리모트 컨트롤 박스 후면에는 마이크 구멍이 있어 음악을 들으면서 전화가 오면 전화를 받을 수 있고 다시 음악 재생도 가능하다. 

전화 통화시 상대방 목소리는 생각보다 제법 크게 들리는 느낌이었고 상대방도 내목소리가 잘 들리는지 통화하면서 불편을 말하는 이는 없었던거 같다. 요즘 통화기능이야 왠만하면 기본은 하니 뭐 그리 걱정 안해도 되지 않을까싶다. 














실리콘 팁은 토끼귀 형태를 한 실리콘 팁과 그냥 원형의 팁이 있는데 난 이어폰을 꽉끼지 않고 느슨하게 걸쳐두고 토끼귀 모양의 실리콘 팁으로 귀에 걸쳐서 사용중이다. 

소리가 나오는 유닛 부분이 내귀에는 좀 크다는 느낌이라 꽉 껴서 들으면 귀가 좀 아파서 느슨하게 해서 사용중이다. 










제품 설명을 살펴보면 세라믹 드라이버와 금속 드라이버 두개를 채택해 듀얼 드라이버를 구성했는데 세라믹은 고음성능과 분리력을 담당하고 티탄 금속 드라이버는 중후한 중음과 저음효과를 제공한다고 한다. 

이 덕분인지 실제 소리는 상당히 밸런스가 잘 잡힌 느낌이며 악기연주가 많은 음악을 들어도 각각의 악기들이 잘 들리며 크게 거슬리는거 없이 무난하게 소리를 즐길 수 있었다. 


다만 오픈형이다 보니 완벽한 차음이 안되기 때문에 소리에 완전 집중해서 듣는 부분에서는 커널형에 비해 당연히 아쉬울수 밖에 없었다. 










일본의 오디오 협회에서 제공하는 인증서인 Hi-Res 인증을 받아 고음질 원음 파일이나 고해상도의 음원 파일을 들을 수 있다. 일반 스트리밍 음원에 비해 확실히 다른 소리를 들려주는데 요즘 점점 고음질의 원음 파일의 사용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어폰 들은 하이레조를 지원하는 이어폰들이 점점 더 많아지지 않을까싶다. 









전체적으로 잘 빠진 디자인과 균형있는 소리 덕분에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녀석인데 웅장하고 빵빵쳐주는 베이스를 원하는 분들에겐 아쉬울수 있고 시원하고 상쾌한 소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겐 괜찮은 선택이 될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맘에 아주 쏙 드는 녀석이다 ~




원모어 듀얼 드라이버 이어버드 스펙 정리 


인피던스 : 32ohm

● 타입 : 오픈형 

● 감도 102dB

● 케이블 길이 1.25m

● 무게 : 18.5g

● 주파수 범위 : 20-40,000Hz

● 선재 재질: 무산소 동선

● 정격전원 : 5mW

● 플러그 : 3.5mm L형 플러그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





"선정 빡세기로 소문난 포터블코리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리뷰를 내 맘대로 자유롭게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