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아이폰8 개봉기 및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 ~

 

 







오늘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지난 11월 3일 정식 출시한 아이폰8 개봉기를 살펴보려 한다. 지난 금요일 이른 아침 비오는 중에  런칭 행사가 있었는데 참석하고 싶었으나 개인 일정때문에 참석이 힘들어 아쉬웠다.

 

 

 

 

 

 

아이폰8 언박싱

먼저 아이폰8의  패키징을 살펴보자.

이번 아이폰8은 총 세가지 컬러로 출시 되었는데 실버, 그레이, 골드 이렇게 3가지 색상이다.

오늘 살펴 볼 제품은 골드 컬러 제품인데 먼저 박스 전면을 살펴보면 아이폰8의 후면 모습이 보이고 다른 글씨나 로고 등은 보이지 않는다. 요즘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의 포장은 심플함의 극치를 달리는거 같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와 있으며 256GB 모델임을 알 수 있다.

 

 

 

 

 

 

먼저 박스를 오픈하면 아래와 같이 하얀색 종이박스가 있고 그 아래에 아이폰8이 들어있다. 하얀색 박스에는 유심트레이 분리핀과 간단설명서 그리고 스티커 같은게 들어 있다. 하얀색 박스 내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하얀색 박스를 들어내면 그안에 보이는 아이폰이다.

아이폰의 패키징은 볼때마다 심플함을 보여주는데 이번 8에서도 역시 그 심플함을 이어가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패키징이다.

 

 

 

 

아이폰8 구성품 살펴보기

 

제품 구성품을 모두 꺼내봤다. 충전 플러그와 이어폰, 이어폰 젠더, 그리고 스마트폰이 들어 있다. 충전 플러그는 국내용이 아니라 국내에서 출시된 제품과 모양이 다르다. 아이폰8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3.5미리 오디오 단자가 없기 때문에 이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트닝 케이블 젠더를 통해 이용하거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

 

 

 

흰색 박스에 있는 구성품을 꺼내봤다. 간단 설명서와 유심트레이 분리핀, 그리고 애플 로고의 스티커 같은게 보인다. 아이폰은 비닐에 쌓여있기 때문에 저 비닐을 벗겨주면된다.

 

 

 

 

 

외관 및 성능 살펴보기

아이폰8의 모습이다. 전작과 크게 달라보이지 않는 외관이다. 골드 컬러가 사진으로 보면 핑크 컬러 같이 보인다.

실제 색상은 골드인데 빛에 따라 아이보리 컬러로 보이기도하고 골드 컬러로 보이기도 하고 핑크빛을 띠기도 한다. 한마디로 오묘한 색상이라 할 수 있으며 4.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후면의 모습이다. 애플 로고가 보이며 아이폰 레터링이 보인다. 카메라 부분은 살짝 튀어 나와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카툭튀 디자인은 역시 좀 아쉽게 느껴진다.

 

 

후면의 글라스 형태로 되있는데 무선 충전 지원을 위해 이렇게 바뀐것으로 보인다. 프레임은 레이저로 용접된 강철 프레임을 사용했고 알루미늄 밴드로 내구성을 높였다. 생활 방수 및 방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물이 튀거나 먼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유분 방지 코팅이 되있어 얼룩이나 지문도 쉽게 닦아 낼 수 있다.

 

 

 

하단부를 살펴보면 홈버튼이 보이고 그아래 라이트닝 케이블 단자가 보이며 스피커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 25% 더 큰 사운드와 더 깊은 베이스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우측 측면에는 유심 트레이와 전원 버튼이 있다. 유심 트레이는 유심트레이 분리핀으로 분리하면 된다.

 

 

 

 

 

 

좌측에는 락 스위치와 볼륨 버튼이 보인다. 외관에 대한 부분은 기존 아이폰과 큰 차이가 없다.  동일한 수준으로 보이며 새롭게 달라진 부분은 크게 보이지 않는다.

 

 

 

 

 

후면 카메라의 모습이다.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채택했으며 이미지 흔들림 보정인 OIS가 탑재 되었다. 아이폰8 플러스는 와이드 앵글 및 망원 카메라를 지원하지만 아이폰8은 와이드 앵글 카메라만 지원한다.

조리개 값 F1.8을 지원하며 6매의 렌즈를 채택했다.

 

 

 

 

 

다음은 아이폰8의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해 본 사진들이다.

따로 보정이 들어가지 않았고 밝기만 조정한 사진들이다.

특별히 잘 찍기 위해 애쓴 사진은 아니고 그냥 가볍게 일상에서 담을 수 있게 가볍게 담아본 모습이다. 안드로이드 폰만 사용하는 1인이라 아이폰 카메라 조작이 상당히 낯설었는데 따로 필터 효과나 다른 효과는 사용하지 않았다.

 

 

 

 

 

 

일반 조명아래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흰색을 하얗게 잘 잡아 줬다. 화이트 밸런스는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보인다 .

좀 더 복합 조명에서는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아직 확인을 못해봤다.

 

 

 

 

 

 

하얀색 운동화의 흰색 부분을 잘 캐치해 냈고 살짝 아이보리 컬러를 띠는 운동화 끈과 색 구분이 명확하다. 줌을 통해 줌인해서 촬영한 사진이며 운동화 아래로 배경흐림이 어느정도 되는지 살펴보면 될거 같다. 사진의 메타정보는 사진 아래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될거 같다.

 

 

 

 

 

 

 

다음은 스튜디오에서 인물 사진 촬영을 한 날이 있어 아이폰8로 한두장 담아봤다.

VSCOCAM 어플을 통해 색감 보정이 들어간 사진이다.

사실 풀프레임 카메라를 사용하는 1인인지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의 화질에 대해서는 원래 큰 감흥이 없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고 살짝 필터를 적용시켜 봤는데 역시 DR에서는 일반 미러리스 카메라의 DR을 따라오긴 힘들다. 일반적인 수준의 DR을 보여주는거 같다.







 

모델의 팔뚝에 화이트 홀(하얗게 날아간 부분)이 보이는데 이런 화이트 홀을 피하려면 얼굴이 어둡게 촬영되어야 한다. 어느정도 DR을 가지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빛이 들어오는 창 앞에서 인물촬영을 진행해본 상태고 노출은 얼굴톤에 맞춰 촬영해본 결과물이다. 카메라의 DR이 좋으면 이런 화이트 홀이 생기지 않고 촬영이 가능한데 아직까지 스마트폰의 사진 기술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이런 점을 보면 아직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때 아쉬움이 있을 수 밖에 없는거 같다.

 

 

 

 

 

 

 

전작과 외관에서 큰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CPU가 A10에서 A11로 달라져 최대 70% 더 빠른 4개의 효율 코어와 최대 25% 더 빠른 2개의 성능 코어를 갖춘 칩이라고 한다. 이때문에 전력이 더 필요할땐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줬다고 한다. 이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소폭 감소 했지만 좀 더 나은 배터리 효율을 가질 수 있다고 한다.

 

 

 

 

 

 

새로운 3코어 GPU는 최대 30% 더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데 게임할 때 좀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을 하지않는 1인이라 실제 게임 실행은 시켜보지 못했다. ㅜㅜ

 

 

 

 

처음 아이폰을 개봉하고는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에 큰 감흥이 없었으나 보면 볼수록 오묘한 외관색상은 은근히 중독되게 만드는 점이 있다. 무선충전을 위한 후면 글래스 채택은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맘에 드는편인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요즘은 해외에서 직구로 언락폰을 직접 구매하거나 조금 시간이 지난 최신폰을 중고로 구매 하는 경우들이 많다. 이럴 경우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좀 더 실속있는 요금제 선택이 중요해 지는데 요즘같이 데이터를 많이 쓰는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요금제가 LG유플러스에서 나왔다.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인데 일반 데이터의 2배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시지원금,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하지 않고 무약정을 선택했을 경우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타 통신사 대비 데이터 2배를 제공한다.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지 않아도 자급제폰과 중고폰으로 유심 카드만 신규가입하는 고객도 이용가능하다.

추가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 조건은 기존 LTE 데이터 요금제와 동일하다고 하니 공시지원금이나 중고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한번쯤 살펴볼 필요가 있을거 같다.

 

신청 방법은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신청할 수도 있고 전국 LG 유플러스 직영점이나 대리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데이터 두배 무약정 프로그램 바로가기 ~

 

 

 

 

 

 

Copyright 2017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