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LG G6+ 무선충전과 U+보관함으로 용량을 플러스 하다.






LG G6플러스 무선충전에 용량을 플러스 하다


이번 2017년도는 유난히 플래그쉽 모델 스마트폰이 많이 선보인 해인거 같다. 

올초에 출시한 G6에 이어 이번에는 LG전자에서 6월 30일 G6+모델을 출시했다. 전작인 G6에 비해 128기가로 늘어난 내장 메모리, 그리고 B&O 이어폰을 채택했으며 무선충전과 얼굴인식을 지원한다. 



















G6+ 패키지 살펴보기


먼저 G6+의 패키지를 살펴보자. 

검정색박스에 128GB 라는 글씨를 넣어 전작 G6대비 늘어난 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구성품은 G6+단말기와 충전기, 그리고 TYPE-C USB 젠더가 포함되어 있으며  B&O 번들 이어폰을 추가해 쿼드 DAC 사운드를 즐길수 있다. 

사진에는 빠졌지만 액정을 닦을 수 있는 융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작에 비해 달라진 구성품이라 할 수 있다. 


















디자인 및 특징 살펴보기


총 3가지 컬러로 출시한 이번 G6+는 블랙과 블루, 그리고 골드 모델로 출시되었다. 전작에 있던 화이트 컬러는 제외 되었으며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블랙컬러 제품이다. 이번 G6+모델의 블랙은 기존 G6의 블랙과는 좀 다른데 빛을 굴절시키는 렌즈의 원리를 활용한 렌티큘러 필름이 적용되어 보는 각도에 따라 조금 다른 색상을 보여줘 좀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이번 G6+에서는 저장 메모리가 64기가에서 128기가로 2배 늘어나 용량에서 자유를 얻었으며 통신사 U+를 통해 가입할 경우 추가로 100GB의 클라우드 용량을 얻을 수 있다. 


라운딩 모서리를 채택해 강력한 내구성을 갖춰 낙하 충격을 분산하여 파손의 위험을 낮췄는데 US밀리터리 스탠다드 낙하 테스트에 통과했다.










후면에는 전작과 차이를 두기 위해 B&O로고가 들어가 있으며 1300만화소 일반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카메라 아래쪽에는 전원버튼/ 지문인식 버튼이 위치해있다.  로고 아래에는 NFC 및 무선충전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어 무선충전이 가능해졌다. 







쿼드 ADC 탑재로 싱글 DAC 대비 노이즈를 최대 50%까지 감소시켜주며 기존의 쿼드비트 번들이어폰에서 B&O 이어폰을 제공해 더욱 해상력이 높은 음원 감상이 가능해졌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채택되어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모래나 먼지로 부터 폰을 보호 하며 1.5M 물속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는 성능이다. 요즘 발매되는 플래그쉽급 스마트폰에서는 이제 방수방진은 기본으로 들어가게 될거 같다.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전면에는 광각 100도의 500만 화소 카메라를 채택해 셀카에 최적화 시켰다. 

배터리 용량은 3,300mAh 이며 연속 대기시간은 약 130시간이며 연속 통화는 약 17시간 가능하다. 총 4기가 RAM을 채택했으며 외장 메모리 슬롯을 지원한다. 





이번 G6+모델에서는 LG페이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전작 모델도 업데이트를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얼굴 인식 기능도 탑재했다. 





전작인 G6에서는 지원하지 않던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데 G6+의 무선충전의 경우 Qi방식으로 구현되어 기존 시중에서 판매하는 무선패드와 호환이 된다. 실제 집에서 사용하는 무선충전 패드를 이용해서 충전시켜 보았는데 이상없이 아주 잘 작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유플러스를 통한 가입으로 U+보관함 100GB 얻기


이번 G6+는 128기가 내장 메모리를 탑재해 용량에서의 자유를 얻었지만 더 많은 용량을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U+통신사를 이용해 가입할 경우 U+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는데 총 100GB의 무료 용량을 제공한다. U+보관함에 저장된 파일들은 PC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클라우드에 사용되는 데이터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2GB/일)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에서 자유로워졌다. 따라서 유플러스 통신사를 통해 가입했을 경우 용량도 플러스 되고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데이터 또한 무료 이용이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제를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U+보관함에 대한 사용법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링크 바로가기 


먼저 U+보관함 설정방법을 살펴보면 설정> 일반에서 저장소를 선택한 뒤 U+보관함을 선택하고 U+보관함 사용하기를 선택한 뒤 완료버튼을 누르면 U+보관함 설정이 완료된다. 



U+보관함 설정이 완료되고 나면 카메라 저장소 설정을 통해 촬영한 사진들이 U+보관함으로 자동 클라우드 되도록 설정해 줄 수 있다. 

카메라에서 환경설정> 저장소옵션 > U+보관함을 선택해주면 설정이 완료되며 갤러리 저장소에서도 새앨범>내부저장소선택 >U+보관함 선택을 해주면된다.










요금제 추천 안내


LG 유플러스를 통해 가입했을 경우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데 요금제 안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요금제 확인 바로가기 


현재 나는 스페셜A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는데 월 11GB 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모두 소진할 시 일 2GB의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일 2GB도 모두 소진한다면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추가 제공해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의 사용패턴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가 존재하니 꼼꼼이 확인하고 신청하면 좋을거 같다.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