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2017년 p&i 삼양 Fe 35mm f2.8 만져보고오다

오늘 아침 일찍 오픈 시간에 맞춰 P&I를 다녀왔다. 잠시 두세시간 둘러보고 퇴장했는데 이번에 삼양부스에 담시 들렀더니 새로운 소니용 렌즈 출시 소식을 들었다.

바로 35미리 f2.8 렌즈 소식이다.

아주 앙증맞은 사이즈로 전시되어 있었는데 잠시 만져보고 테스트도 해볼 수 있었다.








먼저 P&I 삼양부스의 모습이다. 이번 2017년 P&I 는 많은 업체들이 불참함에 따라 볼꺼리가 많이 줄었다는 평을 많이 듣는데 그때문에 오히려 삼양부스는 눈에 더 잘들어오는 듯했다.

사람들도 제법 북적거렸고 많은 렌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나의 관심사는 오직 요거.. 삼양 35미리다. 기존 fe35/2.8z는 최소초점거리가 멀어서 아쉬움을 많이 토로하는데 이번에 출시될 이녀석은 조금 더 가까운 최소초점 거리를 갖는다. 35센티로 들었는데 기존 칼자이 보다 조금 더 가까운 초점거리라고 하는데 스펙상으로는 초점거리가 같은듯.

아주 앙증맞은 크기에 무게도 엄청 가볍게 느껴졌다. 전시되어있는 카메라와 함께 테스트를 해볼수 있었는데 일단 가볍고 앙증맞은 디자인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af속도은 아직 베타펌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속도는 아니라고 하는데  아직 베타펌이라 빠르지는 않았다.  정식 출고때 쾌적한 af를 기대해본다.







늘 그렇듯이 소니바디와 디자인은 정말 잘 어울린다.
 
마치 네이티브 렌즈처럼 궁합이 딱이다 .
출시될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칼자이스와 승부를하려면 가격에서 조금 착하게 나와야하지 않을까싶다.

개인적인 바램은 30만원대여야 성공할거같지만 실제 출시가는 어떨지 기다려봐야 할거같다.










그리고 삼양부스에 비치된 사진집에 낯익은 사진 두장 . 이번에 14미리로 촬영했던 내사진이 두장이나 실렸다. 이렇게 보니 괜히 반가운... ㅋ
앞으로 더 많은 렌즈군을 출시할것으로 예상되는 삼양옵틱스 ... 국내 렌즈업체로 더더 성장하길 바래본다.









소니 a7rii
sel24-70 gm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