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rx10m3 고속 영상 촬영 입니다. 슬로우모션 촬영 ~



오늘은 소니 RX10M3로 촬영한 영상 중 슬로우모션 촬영을 소개할까 합니다. 

정확히는 고속촬영이라고 하는데 재생하면 느리게 재생되는 겁니다. 



기본 옵션이 3가지 옵션이 있는데 240fps 480fps 960fps 까지 촬영이됩니다. 


240fps면 1초에 부드러운 영상느낌 촬영을 60프레임을 잡으면 약 4배속에 해당하는 슬로우모션이 됩니다. 


이정도일때 화질도 쓸만한 편이고 960fps는 화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실제 사용에서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고 촬영이 가능하다 정도 ? 의 의미인거 같습니다. 





아래 영상은 서울숲에 있는 나비정원에서 촬영한 영상 입니다. 


240fps로 촬영했으며 삼각대 없이 손각대로 600mm 망원으로 담은 모습입니다. 

바디내 손떨림 방지가 있어 이정도도 삼각대 없이 촬영이 가능하더군요.. 물론 슬로우 촬영이다 보니 더 그게 가능했을거 같네요.. 고속으로 돌리면 아마 흔들림이 ㅎㄷㄷ 하게 보일수도 ㅎㅎㅎㅎ 











아래 영상도 역시 삼각대 없이 담아본 영상 입니다. 

세상이 참 좋아졌음을 느끼는게 이런게 이제 가볍게 개인이 작업가능해 졌다는 점인데 기술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사용자는 따라가기가 버겁네요 ㅜㅜ 

슬로우촬영을 하면 소리는 당연히 녹음 되지 않으며 음향은 따로 넣어야 합니다. 


조만간 추석이 지나면 외장 마이크도 제손에 들어오게 되는데 과연 어떻게 활용을 해볼지 고민좀 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요즘 영상에 재미가 들려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긴 하는데 아직 영상쪽은 개념도 못잡고 있는 초보라 어려움이 많네요 ㅜㅜ 








RX10M3 는 4K를 지원하면서 24-600mm 화각이 커버되며 S-log도 지원하네요.. 

사실 S-log는 건들여보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운데 영상 색감 편집?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거 같네요.. 물론 S-log를 이용하면 원본 영상은 밋밋한 영상으로 촬영된다네요.. 아직 써보지는 못했습니다. 



아래는 600mm로 담은 스틸컷 입니다  ^^

영상을 촬영하며 중간중간 사진을 찍었는데 그중에 한장이네요 ^^



개인적으로 요즘 스케쥴이 바빠서 영상 작업을 맘만큼 못해보고 있는 부분이 아쉽네요.. ㅜㅜ












소니 RX10III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