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리뷰/카페 & 디저트

투썸플레이스 콜드브루 굳이네요 ~ 더치커피에 빠지는중..


여름이 되어서 그럴까.. 요즘 콜드브루가 대세라고 하네요..

사실 처음에 콜드브루가 뭐지? 했었는데 더치커피를 미국식으로 일컫는 말이라고 하네요.. 

사무실 근처에 있는 투썸에서도 콜드브루를 판매하는데 보틀과 함께 세트로 판매하기도 하는군요.

저는 그냥 콜드브루 단품만 즐기는 중인데.. 요녀석을 입에 대고 나니 다른걸 못먹겠군요 ㅜㅜ 







콜드브루란? 

아메리카노 샷을 뽑기위해선 뜨거운물을 이용하는데 반면 차가운 물을 이용해서 오랫동안 추출해내는데 더치커피로 알려진게 바로 콜드브루라네요.

투썸뿐만 아니라 드롭탑, 스타벅스에서도 콜드브루가 한창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음.. 원래 더치를 좋아하긴 했는데 한동안 안마시다가 요즘 투썸 콜드브루에 빠져서 하루에 한잔은 마시는거 같네요.. 






저는 거의 요렇게 테이크아웃으로 이용하는데 요즘 콜드브루 이벤트 행사로 콜드브루 2잔에 총 6잔 마시면 한잔 추가 이벤트 및 미니보틀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음... 요런거 참여해본적이 없는데 거의 매일 먹는 커피니.. 한번 이벤트 신청해볼까 고민도 살짝되네요 ~ 






개인적으로 일반 아메리카노에 비해 뒷맛이 좀 더 깔끔하고 입속에서 향이 끝까지 힘을 내는 그런 느낌인데 마시고나서 입이 개운해서 더 좋은거 같네요.

사실 커피의 맛을 잘 모르고 마시는 중이지만 요녀석은 딱 입맛에 맞더군요.. 

집에서는 이디아 비니스트를 주로 애용하고 밖에서는 요렇게 투섬에서 콜드브루를 이용하네요.. 

아직 저는 더치커피라는 용어가 더 편한데 .. 콜드브루는 먼가 어색어색 하네요 ㅎㅎㅎ 






아무튼 올 여름은 콜드브루로 여름을 보내게 될거 같은 예감입니다 ~ ^^

한마디로 굳 이네요 ~^ ^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