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리뷰

파인드라이브 에너지바 설치해봤네요 ~

이번에 새로 네비게이션을 장만하면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에너지바 라는 녀석을 함께 구매했다. 

파인드라이브 네비에 사용되는데 외장형 DMB안테나 역할을 하면서 개인 연락처를 적어둘수 있는 패널로 사용이 가능하다. 






네비게이션과 함께 온 에너지바 사실 이녀석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는 상태여서 과연 어떻게 쓰는건지.. 또.. 전원연결은 따로 안해도 되는지 등 궁금한점이 많았다. 

실제 받아서 설치를 해보니 아주 간단하다. 그냥 네비에 DMB단자에 선만 연결해 주면 끝이다. 

물론 앞 유리에 붙여주는 일도 해야된다 ~ ^^



에너지 바에는 아래처럼 전화번호를 붙여놓을 수 있도록 금속 재질의 숫자패드가 들어있다. 

총 두개가 들어 있는데 자기 번호를 만들어서 붙이는 형식이다. 

개인적으로 저 번호를 만드는게 쉽지는 않았다. 요령이 없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아무튼 애를 많이 먹었다 ㅜㅜ 





감싸고 있던 비닐을 떼내고 전화번호를 붙였을때의 모습이다. 

전면에는 양면 테이프가 붙어있어 차량 앞유리에 붙일 수 있도록 되어있다. 

나름 깔끔한 편이긴 한데 크기가 좀 큰편이다. 

차에 붙여두면 좀 큼지막하게 느껴진다. 크기가 좀 더 작았으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실제 차량에 붙여 둔 모습이다. 

원래는 가로로 붙였다가 그닥 보기가 좋지 않아서 세로로 붙였다. 

세로로 붙였을땐 연락처의 가독성이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좀 더 깔끔해 보이는거 같다. 




설치된 네비와 함께 담은 에너지바의 모습.. 대충 요런 모습으로 설치가 된다. 

에너지바와 네비와 연결되는 케이블은 케이블을 정리 할 수 있는게 들어있어 대시보드 위에 잘 정리해주면 된다 ~ 


근데 궁금한거.. 왜 이름이 에너지바? 일까?? 거참 희안한 이름이다.  ㅎㅎㅎ



소니 a7rii+ fe 70-300

후지X70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