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갤럭시 s5 마시멜로 업데이트 했네요~~

오늘 우연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보니 마시멜로우 업데이트가 있네요.

갤럭시 s5를 두대 사용중인데 유플러스와 kt를 씁니다.


근데 두대다 마시멜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대략 용량은 800메가가 좀 넘었고 시간은 제법 걸렸네요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아래 디바이스 정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이 6.0.1로 바뀐걸 알수 있네요.


사실 넥서스5에서는 진작 마시멜로우를 사용해왔었는데 갤럭시 s5는 언제나 해주려나했는데 이제서야 이뤄졌네요.

업데이트와 설치가 끝나면 백업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와 살짝 당황했었네요.






업데이트가 막 끝나고나면 스마트폰이 여러가지 최적화를 진행하는지 엄청 버버버벅 거리기 시작하더니 조금 시간이 지나니 안정화 되네요.

sd카드가 자동으로 잡히며 사진저장이 가능하다.. 뭐 이런 알림도 뜨구요~~^^




구글플레이스토어도 업데이트 해야되더군요~~^^
장시간에 거쳐 모든걸 업댓하고 최벅화 사간을 좀 가진 뒤 살펴보니 확실히 부들부들 부드럽네요~~
에전 넥서스5에서는 배터리 사용이 엄청 좋아졌었는데 갤럭시 s5는 어떨지 모르겠네요..아마 좀 늘지않을까 예상됩니다.

아이콘이 좀 바뀐게 있고 스크롤이나 화면전환은 확실히 부드러워진 느낌이네요..


비록 오랜시간이 걸려 이뤄진 업데이트지만 이렇게 후속 업댓을 이어주니 고마워해약겠네요.ㅋ

다만 이제 폰을 바꿀까? 하는 시점에서 이뤄진 업댓이라 좀 아쉽긴 합니다..


며칠 더 써보고 계속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기변 후보로는 lg g5와 아이폰 se를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삼성의 이런 조치는 살짝 다시 끌리게도 만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