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nas 서버 만들기 아이피타임 NAS2 -e

요즘 대용량 데이터 저장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도 많이 이용하지만 NAS를 많이 꾸려나가는 추세 입니다. 

개인용 서버라고 해야 하면 될까요? 아무튼 개인용 웹하드 정도를 꾸리는건데 대표적인게 WD의 마이클라우드 시리즈들이 있고 저렴하게 꾸릴수 있는것중 하나가 아이피타임 NAS II-e입니다. 


일단 나스용 하드디스크를 구입하고 nas 케이스를 구입해야 하는데 함께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는 wd에서 저렴하게 2테라 하드를 구입한게 있어 nas케이스를 사면되는 상황이었는데 시험삼아 꾸려보려고 조금 저렴한 iptime nas ii-e를 구매했네요 

현재 대략 사용한지 1년이 다되가는데 그 후기를 몇자 적어 보려고 합니다.












일단 구성품은 요렇게 생겼다. 

nas와 전원케이블 그리고 랜선, 사용설명서. 

사실 설치하는데 조금 애를 먹은게 인터넷을 sk브로드를 이용하는데 기존 무선공유기가 나스를 지원하지 않아서 설치가 제대로 안되었다. 

그래서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바꿔주고 어렵게 설치가 가능했다.









베이는 2개가 들어가며 하드를 두개 설치 할 수 있다. 

사실 레이드 설정이런건 어려워서 엄두를 내기가 힘들고 일단 하드가 한개라 시범적으로 써보려고 일단 하드 2테라 하드 한개만 설치해 보기로 했다. 

아는 지인이 나스를 태워먹었다는 말이 무서워 발열때문에 하드 두개를 넣기가 무섭기도 했따.

뭐 결론은 현재까지 무사히 잘 쓰고 있다. 







하드는 3.5인치와 2.5인치 두개다 설치가 가능하다 .

하드 설치는 간단해서 누구나 할 수 있을 수준이다. 







디자인은 화이트 컬러와 블랙으로 되어있어 제법 깔끔한 비쥬얼을 보여준다. 

그동안 밀렸던 사진도 백업하고 각종 데이터도 백업 . 

그리고 아이피 디스크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연결도 시도해봤다. 











안드로이드는 마켓에서 요녀석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된다. 

각종 데이터와 사진을 주로 백업해서 사용중인데 한가지 골치아픈건 이미지 파일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썸네일을 지원하지 않는다는거다. ㅜㅜ 

이런 주로 사진을 이용하는데 폰에서 썸네일을 지원하지 않는다니 ㅜㅜ 












아이피디스크를 이용해서 접속하면 요렇게 하드 디스크가 나오고 여기로 들어가면된다. 











아래처럼 사진 이미지들이 썸네일을 지원하지 않아 나스에서 바로 블로그로 공유하거나 sns를 이용할때 조금 힘들다. ㅜㅜ 

결국 나스를 이용한 sns공유는 유명무실해졌다 ㅜㅜ 좌절이다. 흑흑

wd제품을 구매해서 써야 할듯 하다 ㅜㅜ 










현재는 그냥 외장하드 대용으로 사용중인데 여러모로 아쉬울따름이다. ㅜㅜ 


혹시라도 내가 뭔가를 설정을 잘 못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찌만 제대로 된 nas를 이용하지 못해 아쉬울 뿐이다. 


뭐 그래도 외부에서 각종자료를 다운받아서 사용하거나 하는 용도로는 쓸만하다. 

영화, 데이터 등을 백업해서 사용중이고 촬영한 사진들을 고객들에게 다운로드 받게 할 때 종종 이용중인데 앞으로 nas를 꾸릴땐 좀더 꼼꼼히 살펴보고 제품을 구매해야 할듯 하다 ㅜ ㅜ 아쉽지만 그래도 저렴하게 데이터 백업용으로는 무난하지 않나 싶다. 




Copt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