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LLERY/RAIN .SNOW

겨울비 포근하게 내리다...캐논 g7x

오늘은 정말 비가 엄청나게 쏟아지고있다.
어제부터 비가 오더니 오늘도 비다.

오전에 잠시 비가 그치나 싶더니 저녁이 되어서는 엄청나게 쏟아진다.
퇴근길 올림픽대로에서 모든 차들이 비상등을 키고 운행을 할정도다.







나도 운전하면서 이정도로 쏟아지는 빗속운전은 많지 않았는데 완전 온몸에 긴장하고 운전하며 퇴근했다.

뒷덜미에서 진땀이 주르륵...

비오는 날에 감성사진이라도 찍어볼 요량이었으니 쏟아지는 폭우로 모든건 포기다 ..





이렇게 비가 쏟아지는 날에는 커다란 dslr보다는 작은 똑딱이 디카가 좋다. 우산에 주머니에 카메라하나 푹 찔러넣고 다니다가 슬쩍 주머니에서 카메라를 꺼내들고 찰칵 찰칵 찍으면 된다.

물론 풀프레임 카메라에 비해 화질은 부족하지만 이렇게 블로그용으로는 충분한듯 ~










요즘들어 스마트폰에 밀리던 디지털 카메라가 작은 크기에 큰 센서를 탑재하면서 다시 디카의 인기가 슬슬 올라오고있다. 대표적인 카메라들이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를 비롯해 근래에는 1인치 센서를 채택한 rx100m4를 비롯해 캐논 g7x의 후속인 g5x 그리고 크롭바디 센서를.채택한 작은디카 후지 x70, 리코 gr2 등이 대표적인  녀석들이다.





대부분의 카메라들을 써보고 있지만 다들 사용용도에 따라 장단점이 분명한듯하다.

내가 쓸 용도에 맞는 카메라를 선택하는게 중요하니 쓰임새를 잘 생각해봐야한다.










어쨋거나 오늘처럼 비오는 날엔 작은 디카하나 들고 슬쩍 걷는것도 나쁘진 않다. 다만 아까처럼 너무 쏟아질땐 모든걸 포기하게 만든다.ㅜ ㅜ





겨울에 쏟아지는 비치고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는 오늘.. 이 비가 그치고나면 추위가 물러나려나.. 아님 더 쎈 추위가 밀려오려나 모르겠다.











copy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

비오는 어느날 ..
캐논 g7x

'GALLERY > RAIN .SN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오는날의 골목 스냅  (4) 2016.02.29
비오는날 거리를 걷다...  (2) 2016.02.12
0826 남부지방 폭우.. 그리고 퇴근길  (0) 2014.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