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실루엣 인물사진 ~소니 a7m2

통영에서 일몰 실루엣 촬영 ~

노을빛이 멋지던 날 .. 반영과 함께 담은 일몰 실루엣 촬영 


때로는 얼굴이 나오는 사진보다 이렇게 실루엣 사진이 더 멋지게 보일때도 많다. 


특히나 멋진 일몰이나 일출과 함께 하는 날이면 더더욱 그렇다. 













실루엣 촬영에서 주의할 점은 특별히 없으나 노출을 잘 맞추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너무 어둡게도 안되고 너무 밝게도 안된다. 다행이도 요즘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많이 쓰기에 액정을 보면서 촬영할 수 있어 노출 맞추기는 수월하다. 

액정으로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정도의 노출 값으로 촬영하면 된다. 


dslr로 촬영을 하더라도 측광은 멀티측광으로 두고 노출은 0에 놓고 촬영해본뒤 결과물을 보면서 노출을 조금씩 조절하면서 촬영해도 좋다. 












인물 실루엣 촬영에서 중요한 점은 다른것보다 인물의 실루엣의 디테일이 잘 살아나게 담는거 같다. 

얼굴의 옆모습에서 이목구비가 보이게 담는다던지 몸매의 라인이 잘 드러나게 담는등의 요령이 필요하다. 


























아래 사진을 보면 팔과 몸통 사이에 조금의 틈이 있어 그 사이로 하늘빛이 보인다. 이렇게 팔과 다리 사이사이에 틈을 두게 촬영을 한다면 조금은 날씬해 보이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만약에 저라인에서 모든게 붙어서 일자로 나온다면 극강의 몸매의 소유자라 할지라도 아마도 일자 몸매로 촬영될것이다. 


특히나 요즘처럼 겨울철엔 더더욱.. 














아래사진 정도면 겨울철 의상차림으로 비교적 슬림하게 실루엣이 잘 살아나온 사진인듯 하다. 

다리사이에도 틈이 있어 다리도 날씬해 보이고 손이나 얼굴의 디테일도 어느정도 보인다. 

이런 라인들을 생각하면서 촬영한다면 좀더 멋진 인물 실루엣 사진을 건질 수 있을거 같다. 














하늘이 멋진일몰을 만난날.. 이렇게 실루엣 사진에 도전을 해보자 ~ ^^
















Copt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