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펜타카메라 LG V40 스펙 살펴보기 G7과 외관 비교 ~


요즘 스마트폰 시장에서 카메라 스펙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 보인다. 

하드웨어적인 성능들이 비슷해지면서 좀 더 좋은 카메라 성능, 그리고 더 많은 카메라 탑재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한동안은 이 카메라 경쟁이 이어질거 같고 그와 함께 접을 수 있는 액정의 경쟁도 시작되리라 본다. 








오늘 살펴볼  LG V40는 무려 5개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나왔다. 

처음 펜타 카메라 탑재라는 얘기에 도대체 어떻게 5개나? 하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는 후면 카메라 3개 , 전면 카메라 2개 이렇게 5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제품이다. 




난 또 후면에만 5개의 카메라가 있는줄 알고 깜짝 놀랐는데 그건 아니었다.. 

후면의 3개의 카메라로 각각 다른 화각의 렌즈를 장착했는데 카메라가 1개일때는 줌인 해서 멀리있는 물체를 찍을때 이미지가깨지거나 화질이 떨어질수 밖에 없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광각, 표준, 망원렌즈를 탑재해서 내놓은셈이다. 


실제 미러리스 카메라의 경우 렌즈를 바꿔가면서 혹은 줌렌즈를 탑재해 광각과 망원에 해당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스마트폰에서는 카메라 렌즈 자체를 3개 박아 버린거다.






 LG V40 버튼 배치나 기타 화면 등은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과 비슷하다. 한쪽에 전원버튼이 있고 또 다른 한쪽에는 볼륨버튼과 구글어시스턴트 버튼이 있다. 색상은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뉴 플래티넘 그레이 이렇게 3종류가 나왔는데 오늘 살펴볼 제품은 카민 레드 색상으로 정열적인 붉은색이 오묘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후면 카메라의 3개의 렌즈는 맨 위에는 일반 카메라로 1200만 화소에 F1.5를 채택했으며 가운데는 초광각 카메라로 1600만화소 F1.9의 조리개를 가진다. 맨 마지막은 망원렌즈로 1200만 화소 F2.4 다.

조리개값이 F1.5까지 갔기 때문에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어느정도 아웃포커싱 사진 느낌도 가능할거 같다. 






잠시  LG V40 스펙을 살펴보면


CPU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162.4mm (직각모서리기준) QHD+ (3120X1440)



카메라 

전면

일반카메라 8MP (F1.9, 80°) / 광각카메라 5MP (F2.2, 90°)


후면

일반카메라 12MP (F1.5, 78°) / 초광각카메라 16MP (F1.9, 107°) / 망원카메라 12MP (F2.4, 45°)


무게 169g

크기 158.7x75.8x7.7 mm

색상 뉴 모로칸 블루 / 카민 레드 / 뉴 플래티넘 그레이


배터리용량 3,300mAh

연속통화 18시간 

연속대기 95시간

무선충전 지원


내장메모리 128GB UFS2.1

RAM 6GB LPDDR4x

User 메모리 109GB

외장메모리 MicroSD slot 지원(최대 2TB)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한거 외에 LG만의 또 다른 장점중 하나인 붐박스를 실현해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때 좀 더 크고 생생한 소리를 느낄 수 있다. 

현재 G7을 사용중인데 붐박스는 은근히 활용도가 있어 음악을 자주 듣는 사람들에겐 소중한 기능이다. 





영상이나 사진의 품질도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사진은 테스틀 해보지 못했고 영상은 아이폰XS와 비교해서 담아봤는데 추후에 비교 영상은 따로 올려보도록 하겠다. 











같은 LG제품인 G7과의 외관 비교다. V40은 전후면 보호필름이 부착돼있어 본래 스마트폰 재질과 다를 수 있다. 

G7이 처음 나왔을때 디자인 잘빠졌네... 했었는데 V40의 색은 더 이쁜거 같다. 

LG는 G시리즈가 가장 좋은 시리즈 제품이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보니 V40가 더 이쁘고 고급져 보이면서 크기도 큼지막하다. 가장 큰 차이점인 카메라의 차이를 후면에서 바로 느낄 수 있다. 3개의 카메라와 두개의 카메라가 탑재된 모습을 볼 수 있다. 






하단부의 모습은 별 차이가 없다. TYPE-C 를 채용했으며 이어폰 단자는 다행이 아직 유지되고 있다. 점점 3.5mm 이어폰 단자를 없애는 추세라 LG도 이에 쓸데없이 동참하지 않기를 바래본다.




3개의 카메라 때문에 렌즈를 가로로 배치한건지 모르겠지만 G7의 세로로 두개의 렌즈를 배치한거에 비해 디자인적으로는 더 좋아보인다. 






전면에도 카메라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좌측이 G7이며 우측이 V40의 모습이다. 한개와 두개의 카메라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V40의 전면 카메라는 일반화각은 800만화소에 조리개값 F1.9, 초광각 카메라는 5백만화소에 조리개값 F2.2를 채택했다. 





두께는 육안으로 크게 차이는 없어 보인다. 디자인은 아무래도 V40이 좀 더 이쁜듯.. 

아.. G7 2년 노예계약으로 묶여있어 한참을 스마트폰 기변을 못할거 같은데 이렇게 신상을 보니 또 기변병이 슬슬 생기는듯..






실제 크기는 이정도 크기 차이가 나는데 개인적으로 손에 딱 감기는 느낌은 G7 이 더 좋고 스마트폰 자체 색감은 V40이 굉장히 잘 뺀거 같다. 

후면의 3개의 카메라를 활용한 테스트 영상은 추후에 아이폰 XS와 비교영상으로 따로 포스팅 하는걸로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