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LG G7 액정보호필름 트라움가드로 선택~

G7의 액정보호 필름은 참 구하기 힘들었다. 예약 판매로 g7을 구입했는데 대리점에서 무료로 액정보호 필름을 준다고 했으나 아직까지 받지 못한... ㅜㅜ 

확실히 이런점에서는 삼성이 잘 하는거 같다. 구입과 동시에 넘쳐나는 악세사리들이 많아 구입이 수월한데 G7은 그런점에서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었다. 


그러다 결국 트라움가드 강화 방탄 액정보호 필름으로 결정해 G7에 붙여주기로했다. 






액정보호 필름은 강화유리 종류와 방탄필름 종류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강화유리는 충격을 가했을 경우 강화유리가 깨지면서 액정을 보호하는 형태라고 보면 방탄필름은 깨지지 않고 액정을 보호하는 형태다. 


강화유리가 조금 더 두껍기 때문에 액정을 잘 보호해주는 장점이 있는 반면 떨어뜨리면 보호필름을 교체해야 하고 방탄필름은 강화유리에 비해 조금 얇지만 충격에 강해 액정을 잘 깨지지 않게 보호해준다. 








작년까지는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사용했었는데 두번 깨먹고 올해는 방탄필름으로 정했다. 

요녀석은 충격에 강하다고 하니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5겹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좋고 크리스탈 같은 투과율 덕분에 보호필름을 부착한 뒤에도 가독성이 좋다. 요즘 액정 보호필름들은 다들 기본은 하는거 같다. 


문제는 터치감이 얼마나 좋은지와 내구성이 얼마나 강한지가 관건일거 같은데 내구성을 확인하는 방법은 떨어뜨리거나 긁어봐야 아는데 이런 테스트를 경험하지 않고 사용하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다.





트라움가드 방탄 액정보호 필름은 액정 파손시 삼성 화재보험 가입으로 액정 파손 수리비를 지원해 주는데 6개월 이내에 파손에 한해 혜택이 있다. 방탄 필름을 구입 후 7일 이내로 액정파손 보상제도에 가입신청을 해줘야 하며 최대 5만원까지 지원해준다. 0.3mm의 두께덕에 터치감에서 어색함이 없으며 5겹 하이브리드 필름층 덕에 선명도와 보호력을 높였다고 한다. 


현재 할인구매 이벤트를 진행중이기 때문에 지금 구입하면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가능하다. 


할인구매 바로가기 ~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2매의 보호필름이 들어있으며 제품 설명서와 필름 부착에 필요한 도구들이 함께 들어 있다. 설명서 후면에는 시리얼 코드가 있어 저 시리얼 코드를 이용해서 보상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보호필름을 붙일때는 늘 긴장해야 한다. 특히 고가의 필름일 경우 한번 실패하면 몇 만원을 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늘 조심하는데 트라움가드 보호필름의 경우에는 따로 보호필름을 붙여주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직접 부착해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부착이 무난한 편 이었으나 만약 부착 실패시에는 트라움샵으로 연락하면 제품을 추가발송도 된다고 하니 걱정 붙들어매고 작업에 들어가도 될거 같다. 






시리얼 코드가 있는 설명서 뒤쪽에는 액정 파손시에 대한 대처가 나와 있으며 구성품으로는 극세사 천과 전용 밀대가 제공된다. 극세사 천은 액정을 깨끗이 닦을 때 사용하고 전용 밀대는 필름부착시 생길 수 있는 기포를 제거할 때 사용하면 된다.






트라움가드 방탄보호 필름 부착 방법은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있어 부착 방법은 딱히 어렵지 않다. 다만 위치 조정이나 기포없이 부착하는데는 어느정도 기술? 이 필요한데 여러분 부착해 본 사람들은 편하게 부착 가능하겠지만 처음 부착하는 사람의 경우는 확실히 긴장감을 가지고 도전해야 한다.







방탄필름을 부착하기 전에 극세사 천으로 G7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줘야 한다. 먼지가 자꾸 붙는다면 블로워를 이용해서 먼지를 불어주면 좋은데 먼지가 날리지 않는 욕실같은 공간에서 부착을 시켜주는게 좋다.





일단 필름을 G7에 부착하기 전에 위치부터 한번 잡아봤다. 엣지 스타일은 아니지만 살짝 외곽 곡면까지 액정이 있는 형태인데 보호필름은 액정의 가운데 중심으로만 부착하는 형태다. 주변 액정 모서리까지 필름이 닿지 않는 부분이 아쉽다. 


아직 G7 은 주변부 곡면까지 부착가능한 필름이 잘 안보인다..






카메라 렌즈쪽을 기준으로 먼저 부착하고 아래쪽으로 부착시켜주면 된다. 보호 필름을 가볍게 올려두고 위치가 맞으면 그때부터 밀대를 이용해서 밀어주면 된다.






처음 부착하고 나면 기포가 보이는데 전용 밀대를 이용해서 기포를 제거해 주면된다. LG G7 은 엣지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기포 제거가 아주 쉽다. 크게 까다로운 부분이 없었다. 




모서리 쪽에 보이는 기포도 밀대를 이용해서 한번 쓱 밀어주면 기포가 제거된다. 다만 외곽쪽 액정을 보호필름으로 모두 덮지 않는 스타일이라 추후에 모서리까지 덮어주는 보호필름으로 바꿔야 하나? 싶은 생각이 살짝 들기도.. .







순식간에 액정보호 필름 부착이 끝났다. 확실히 엣지 스타일의 스마트폰에 비해 부착이 간편하다. 

필름의 두께감도 적당히 있어 충격에 잘 버틸거 같은데 갤럭시노트8에 부착한 방탄필름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네 귀퉁이 모두 깔끔하게 부착이 잘 되었으며 터치를 작동 시켜봤을때 터치감도 불편함없이 자연스러웠다. 

구입 후 한참 지나서야 부착한 액정보호 필름. .그동안 보호필름없이 불안불안하게 사용했었는데 이제서야 맘 놓고 사용할 수 있을거 같다.





트라움가드 보호필름에 대한 영상을 한번 살펴보자. 

아래 영상을 보면 얼마나 내구성이 좋은지 , 충격에 강한지 확인할 수 있는데 정말 믿어지지 않을정도의 내구성을 보여준다. 갑자기 따라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지만 그래도 내폰은 소중하니까 따라해보지는 못하지만 충격에 액정 깨먹을 걱정은 안하고 살아도 되겠구나 하는 생각은 든다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