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미러리스 카메라 A7R3 모델 진유리 촬영 ~









오늘은 백만년만에.. 아니 정확히는 대략 십여년만에 모델 촬영회를 가봤다. 

그동안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촬영을 해왔는데 촬영 비용을 내고 전문 모델을 촬영하러는 다니지 않는 편이다. 


그런데 아주아주 오랜만에.. 카메라 체험단 때문에 참석하게 된거다. 

너무 오랜만의 참석이라 살짝 긴장?도 되고 여러명이서 촬영하는게 익숙하지 않아 걱정이 되기도 했다. 







오늘의 메인모델은 진유리양이다. 

지난 소니 P&I 때 인포에서 일을한 뒤 인지도가 생겨 현재 모델로 활동중인 분이다. 

실제 지난 P&I에서 사진 두어장을 담아왔었는데 그 뒤로 첨 보는거 같다. 

오늘 촬영에 동원된 장비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인 A7RIII ,A9, 팔오금, 플라나 50.4,24-105G 이렇게 두개의 미러리스 카메라와 세개의 렌즈를 준비했다. 









실제 여러개의 렌즈가 있지만 24-105를 받은지 얼마안되기 때문에 테스트겸 챙겨왔으며 나머지 두개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50미리와 85미리 단렌즈로 준비했다. 

실제 85미리는 거의 사용하지 못했는데 24-105와 50.4 플라나로 많이 담아왔던 날이다. 









자연광이 멋지게 들어오던 공간이었는데 진유리양은 총 세가지 컨셉의 의상을 준비했고 첫번째 의상은 여성여성한 드레스로 첫 촬영으로 준비했다. 

촬영인원은 총 10명.. 두개조로 나뉘어서 촬영 했으며 한조가 끝나면 뒷조가 이어서 촬영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첫번째 드레스 촬영이 끝나고 두번째 부르마? 복장의 컨셉촬영이 진행됐다. 

첫번째와 완전히 달라진 이미지와 안경 소품이 전혀 다른 사람으로 만들었다. 

생기 발랄한 모습으로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난 A9과 A7RIII 두대의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에 임했다. 


두개의 미러리스를 동시에 사용하는 일은 많지 않았는데 실제 두대를 같이 사용해보니 확연히 차이를 체감할 수 있었다. 






AF속도에서 충분히 만족스럽게 느껴졌던 A7RIII는 확실히 A9에 비해 아쉬운 감이 느껴졌고 EYE-AF도 A9에 비해 차이가 나는 편이었다. 

다만 스트로보를 사용하면서 촬영했는데 스트로보를 이용한 연사촬영 같은 경우엔 A7RIII가 우위에 있었다. 

물론 이미지 퀄리티도 A7RIII가 화소수가 있으니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줬다. 









두개의 미러리스 결과물은 화질을 빼곤 비슷한 분위기와 색감을 보여줬는데 미세한 차이는 크지않고 미미하게 느껴졌다. 이는 RAW로 촬영해서 그럴수도 있다.

A9으로 촬영한 결과물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보통 나같은 경우는 JPG촬영을 주로하고 RAW 촬영을 잘 하지 않는 편인데 이는 4천만대 화소의 고화소로 인한 보정의 시간소요 때문이었는데 실제 라이트룸에서 보정 해보면 RAW 촬영한 파일이 좀 더 쾌적하게 움직이는 느낌이다. 


JPG가 프리셋 적용이 더 오래 걸리는 느낌이라 요즘엔 그냥 RAW로 촬영하고 있다.











안경이 아주 잘 어울렸던 진유리님.. 

안경을 쓰고 있어도 EYE-AF는 눈동자에 초점을 잘 잡아줬는데 이 부분에서는 확실히 미러리스의 플래그십이라 할 수 있는 A9이 좀 더 쾌적했다. 아니 체감할 수 있을만큼 차이가 나는 편이었다. 

그동안 빠르다고 느껴졌던 A7RIII가 느리게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하지만 뭐 결과적으로 본다면 A7RIII도 이정도 인물촬영에서는 크게 불편함없이 잘 잡아준다고 보면 될거 같다.









운이 좋았던지 내가 촬영하는 타이밍엔 창으로부터 빛이 참 이쁘게 들어와줬다. 

덕분이 따스한 빛이 느껴지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는데 대신 노출차이가 심해져서 보정하는데는 조금 애를 먹기도 했다. 










백만년만의 모델출사.. 두대의 미러리스 카메라와 창으로 들어온 빛이 함께했던 재미난 출사였다 ~ ^^










소니 A7RIII + SEL24-105G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감성 화보 > 개인화보촬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화보 색감보정에 대한 고민..  (0) 2018.02.08
가로수길 개인촬영 ~  (0) 2018.01.24
소니 A7R3 인물사진 ~  (2) 2018.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