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FE100-400mm F4.5-5.6GM OSS 디자인 및 특성 살펴보기









소니 FE 렌즈 체험단 6기 두번째 렌즈는 SEL100400GM OSS 렌즈입니다. 

그동안 소니카메라에서 DSLR을 포기하고 미러리스로 집중하면서 늘 듣던 얘기중 하나가 바로 렌즈군 부족에 대한 얘기였습니다. 

꾸준한 투자와 개발로 단기간에 수많은 렌즈를 출시하면서 부족한 렌즈군을 하나하나 채워나가기 시작했는데 드디어 장망원 렌즈군에 대한 목마름을 해결해줄 단비같은 존재가 바로 100-400mm GM OSS 렌즈입니다. 


그동안 소니 미러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망원 렌즈는 SEL70-300G 정도밖에 없었으며 장망원 렌즈를 사용하려면 어댑터를 이용해 알파마운트 렌즈를 사용하거나 타사 마운트 렌즈를 어댑터를 통해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빠른 AF속도와 우수한 화질로 무장된 GM시리즈의 SEL100400GM을 출시하면서 미러리스 유저들의 장망원 렌즈군에 대한 목마름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100-400렌즈의 외관과 개봉기, 그리고 특성에 대해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이미지로 작성된 리뷰이며 PC환경에서 보는걸 권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이미지로 작성된 리뷰다보니 글씨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렌즈를 세웠을때 렌즈길이의 변화를 살펴보자. 

총 5단계 줌 구간의 변화를 GIF파일로 만들어 봤다.






이번에는 렌즈를 바디에 마운트한 뒤 줌에 따른 렌즈 길이의 변화를 살펴보자. 

바디는 소니 A7RII의 모습이다.



 



















































































































소니 A7RII + SEL100400GM OSS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




* 본 컨텐츠는 소니 렌즈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작성한 게시물로서 체험단 결과에따라 제품 무상지급 또는 할인구매 등의 혜택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