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소니 a6500






미러리스 카메라의 재정의 소니 A6500

미러리스 카메라라고 하면 흔히들 DSLR에 비해 조금 부족한 성능을 가진 카메라로 오해하곤 한다. 실제 미러리스 카메라는 DSLR에서 미러를 뺀 구조로 기존 DSLR대비 좀 더 발전된 형태의 카메라로 보면될거 같고 앞으로 대부분의 카메라가 미러를 뺀 형태로 발전해 나갈것으로 예상된다. 


미러리스 카메라의 선두주자급인 소니에서 카메라 사업을 시작한지 10주년이나 되었다. A100으로부터 시작해서 현재 A9까지 십여년간 수많은 카메라들을 내놓으면서 엄청난 발전을 보여왔다. 

새로운 제품을 발표할때마다 이렇게 이슈가 될만큼 새로운 성능을 탑재시켜준 카메라 업체는 많지 않은데 소니는 늘 새로운 성능과 기술에 유저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곤한다. 


현재 가장 진보된 미러리스 카메라인 A9까지 발표한 상태이며 APS-C 바디 기준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플래그쉽 카메라가 바로  A6500이다. 

APS-C 모델 플래그쉽 카메라로 포지셔닝을 잡고 출시되었는데 뛰어난 AF성능과 연사 능력, 그리고 풀픽셀 리드아웃 4K영상과 바디내 5축 손떨방 기능까지 APS-C 급 카메라에서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먼저 소니 알파 10주년 영상을 살펴보자. 







소니 A6500 특징 살펴보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은 그동안 소니에서 시도했던 많은 기술들을 탑재해 출시했다.  터치 액정을 채택해 EVF 터치 앤 드래그 AF를 지원하며 Front-End LSI 를 채택해 처리속도를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연사시 버퍼에 대한 부분을 많이 개선했다. 그리고 APS-C 바디 최초로 바디 손떨림 방지 기술인 광학 5축 손떨방을 탑재했으며 픽셀 비닝 없는 풀픽셀 리드아웃 4K 영상을 지원한다. 









● 2,420만화소 APS-C Exmor COMS 센서 


소니 A6500은 2,420만화소 APS-C Exmor CMOS센서를 채택했는데 구리 배선구조를 채택해 처리속도가 빨라졌으며 포토다이오드의 면적을 넓혀 더 좋은 수광율을 얻어내 뛰어난 화질을 보여준다. 센서 장인이라 불릴정도로 센서개발에 뛰어난 기술을 가진 소니에서 이면조사 센서를 채택해 변화를 시도한 이후 근래에는 구리배선 센서와 Front-End LSI를 통해 이미지 처리 속도의 개선과 화질의 개선을 가져왔다. 

이에 따라 고감도 노이즈 성능도 좋아졌으며 뛰어난 디테일을 보여주는 화질을 완성하고 연사에서 버퍼 성능에 대한 향상도 이루어냈다. 





● 425개의 위상차 AF포인트 탑재


총 425개의 위상차 AF포인트와 169개의 컨트라스트 AF포인트로 화면 전체에 걸쳐 AF포인트가 배치되어 뛰어난 AF성능을 보여준다. 

소니 A6000부터 AF속도에서 뛰어는 성능을 보여주기 시작하면서 A6500에서 AF성능을 완성시켜 간 느낌이다. 

실제 사용해본 소감에서도 동체추적과 빠른 AF성능은 일상 생활 촬영에서 부족함이 없었으며 뛰어다니는 사람이나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데 무리가 없었다. 

플래그쉽 카메라의 기준이 되는 AF성능과 연사 성능 모두 충분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다. 







● 0.05초의 빠른 AF성능 


0.05초의 세계 최고속 AF 스피드를 보여주며 하이브리드 AF를 채택해 위상차 AF로 먼저 초점을 잡고 컨트라스트 AF로 최종 마무리를 하는 형식이다. 동체추적에서는 위상차 AF만 작동하는데 그동안 미러리스의 AF성능이 DSLR에 비해 부족하다는 인식을 깨기에 충분히 뛰어난 동체추적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인물 촬영에서는 EYE-AF를 활용한 동체추적이 가능해 인물 촬영시 항상 눈에 초점을 맞추면서 동체추적이 가능하다. 





동체추적 시스템은 A6500에와서 DSLR에 버금가는 성능을 보여주고 가장 최근에 나온 A9에서는 경이로운 동체추적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피사체를 놓치지 않는 지속적인 추적이 가능해 쾌적한 촬영환경을 제공한다. 






소니 A6500에 대한 소개영상을 잠시 살펴보자 







● 터치 AF의 탑재

소니 A6500에서는 드디어 터치 오토 포커스기능이 채택되었다. 

액정에 터치 기능이 탑재되어 AF포인트를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뷰파인더 촬영시 후면액정의 터치앤드래그 기능으로 AF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다. 

이때 AF드래그 면적은 메뉴에서 본인의 입맛에 맛게 따로 AF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 초당 11매 연사


소니 A6500은 초당 11매의 연사 성능을 자랑하는데 최대 연사 지속시간은 36초간 가능하며 307매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실제 연사시 1-2초 정도 끊어서 촬영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거의 무제한 연사가 가능하다 할 수 있는데 Front-End LSI의 탑재로 센서의 처리속도가 빨라져 이런 버퍼 속도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초당 11매의 고속 연사를 지원하며 라이브뷰 연사모드(EVF와 LCD화면의 타임랙을 최소화해 광학식 뷰파인더를 보는느낌)는 최대 8연사가 가능하다. 










소니 A마운트 렌즈에서도 425개의 위상차 AF포인트 사용이 가능해 LA-EA3를 통해 A마운트 렌즈 사용시 쾌적한 AF성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타사마운트 렌즈들도 어댑터를 통해 AF를 이용한 촬영이 가능하다. 







● 5축 손떨방 기능


APS-C 카메라 최초로 5축 손떨방 기능을 탑재했는데 최대 5스톱의 손떨림 보정을 제공한다. 이는 사진에서 흔들림이 없는 결과물을 얻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영상촬영시 핸드헬드 촬영시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에 더욱 유용하게 작용한다. 

5축 손떨방 기능을 탑재하면서도 전작인 A6300대비 동일한 두께를 보여주고 있으며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탑재된 손떨방 모듈 대비 크기는 45% 줄이고 성능은 약 10% 정도 향상시켰다. 


망원 촬영에서 주로 나타나는 망원렌즈의 기울어짐(Pitch & Yaw), 근접 촬영을 할 때 발생하기 쉬운 X&Y축의 흔들림, 그리고 야경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Z 축의 회전을 보정해준다. 특히 Z축 회전 보정은 렌즈에 탑재된 손떨림 보정기구에서는 보정할 수 없는 흔들림이며 영상 촬영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핵심기능이다. 







● 풀픽셀 리드아웃 4K영상


소니 A6500은 시네마 카메라 유저들이 선호하는 수퍼 35미리 포맷으로 4K 영상촬영을 지원하는데 풀픽셀 리드아웃을 통한 픽셀 비닝이 없이 깨끗하고 우수한 화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약 2.4배에 해당하는 6K오버 샘플링으로 데이터를 수집한 뒤 4K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기존 4K영상 대비 뛰어난 영상 화질을 보여주며 영상용 카메라로 손색이 없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영상 전문 카메라로 불리는 A7SII의 대부분 영상기능을 동일하게 지원하며 풀 HD 120fps 녹화와 S-Gamut/S-Log, Clean HDMI 출력등을 지원한다. 


이외에 슬로우 모션과 퀵모션을 지원해 1fps에서 120fps 까지 8단계의 프레임 레이트를 조절 가능하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디자인 살펴보기


다음은 A6500의 외관 모습이다. 내장 스트로보가 탑재되어 있으며 핫슈 어댑터를 탑재해 다양한 악세사리의 호환성을 높여 외부 스트로보 사용도 가능하며 마이크, 무선동조기 등 다양한 악세사리의 활용이 가능하다. 그립부분은 조금 더 두꺼워져 그립감이 향상되었다. 














후면 액정은 92만화소 3인치 액정을 채용했으며 터치AF를 지원하고 뷰파인덜르 보면서 액정터치 드래그 AF가 가능하며 방진방적 마그네슘 바디로 카메라의 내구성을 높였고 AF측거점 연동 스팟을 지원해 AF측거점에 스팟측광이 가능해졌다. 






7년 연속 1위 고객감사 이벤트 


현재 소니코리아에서는 정품등록을 통해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소니 A6500을 구입한 고객에게 충전기와 배터리 킷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24인치 캐리어 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제품 구매후 소니 코리아에서 정품등록 후 정품등록 이벤트를 신청해야 받을 수 있는데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메라 구입을 고려중인 분들은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구입하는게 좋은 구입요령이 될거 같다. 


고객감사이벤트 바로가기 


 








A6500 샘플사진 살펴보기 



다음은 소니 A6500으로 촬영한 샘플사진들이다. 

사진에 낙관이 들어간 사진은 내가 직접 촬영한 사진들이며 낙관이 들어가지 않은 사진들은 소니 코리아 이미지 컷들이다. 

실제 사용하며 촬영해 본 소감은 고감도 노이즈 성능의 향상과 뛰어난 AF와 동체추적 , 그리고 5축 손떨방 기능덕에 안정적인 이미지 결과물 혹은 영상을 촬영해 낼 수 있었다. 실제 촬영 샘플사진들을 살펴보자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