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일반인 화보촬영 감성 프로필촬영 by yollstory



일반인 화보촬영 yollstory입니다.
홍대 렌탈 스튜디오 세인트엠에서 촬영했습니다.

20대 중후반의 여성분이었는데 카톡으로 문의를 받고 바로 컨셉미팅에 들어가고 촬영도 바로 일주일 정도 있다가 촬영했네요.. 한마디로 속전속결 엄청 빠르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대략 3-4컨셉으로 촬영을 진행하기로 했는데 촬영이 잘 되어 대충 4-5컨셉 이상이 나온거 같네요.. 실제 수령하시는 사진도 엄청 많이 받아가시게 될거같아요.. 온라인 포스팅을 동의해 주셔서 촬영한지라 그럴경우에는 잘 나온 사진들 거의 다 드리거든요 ... 그래서 아마도 백컷이상이 될거같아요.. 복받으신분... ^^






오늘 일반인화보 감성 프로필 포스팅은 이날 촬영중 첫번째 컨셉이며 네이버 블로그에 나눠서 포스팅이 됩니다.

오늘은 먼저 흑백 버전부터 올라갑니다 ^^






키가 아주 크시고 170정도 되신.. 늘씬한분이었어요.. 그동안 촬영하신분들에 비해 아주 키가 크신분이었는데 요즘 촬영들어오는 분들의 키가 희안하게 170정되 되시는분들이 많아졌네요.. 그동안 포스팅한 분들은 대부분 160대 혹은 150대 후반 정도도 많으셨거든요 ^^ 키가 크시다 보니 광각렌즈의 활용을 안하고도 늘씬한 사진을 담을 수 있었네요~~



아.. 물론 광각렌즈도 사용을 했는데 일반 표준화각이나 준망원 계열을 많이 사용했다는 말씀이에요 ^^









미리 컨셉미팅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촬영경험이 제법 있으신 분이었어요.. 그전 개인화보 촬영컷들도 미리 볼 수 있었는데요 저랑은 조금 다른 스타일이더라구요.. 미리 이런저런 얘기를 통해 원하는 분위기와 느낌을 정하고 의상도 몇가지 상의를 했어요.. 헤어랑 메이크업도 얘길 나누구요... 실제 촬영날 까지는 일주일 정도 기한을 두고 준비했는데 엄청 짧은 시간이었는데 준비를 잘 해오셨더라구요^^







요사진이 촬영이 들어가자 마자 거의 초반에 촬영한 컷이에요.. 분위기가 어떤가 살펴보기위해 찍은 두세컷 중에 하나인데 이날 자연광이 금새 사라지기 바로 직전이라 엄청 서둘러 촬영을 했네요..








촬영은 주로 렌탈 스튜디오를 이용하는데 원하는 분위기나 느낌에 맞는 스튜디오를 찾아서 촬영을 진행합니다 . 물론 시간대도 고려해서 촬영이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곳으로 선택하구요.. 이날 촬영은 저녁 촬영이라 요즘은 거의 대부분 자연광 스튜디오가 대부분이라 동조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로 정했어요..

조명을 이용해서 자연광 느낌을 내기위해선 동조촬영이 꼭 필요했거든요..

추후에 동조촬영을 이용한 화보 촬영 결과물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략 두시간 남짓의 촬영을 마치고 간단히 거리 스냅도 촬영했는데요.. 생일이라고 하셔서 특별히 서비스로 해드리게되었네요 ^^ 결과물은 나오는데로 포스팅을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일반인화보촬영 전문 yollstory 였습니다.


copyright 2015 yollstory. allrights reserved

소니 a7ii/a6000 + fe 16-35 + 제니타 50.7 + 헬리오스 85.5 로 촬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