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프로필 사진촬영 yollstory


오늘은 프로필 사진 촬영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연예인 지망생, 아나운서, 스튜어디스 등 이런곳에 원서를 넣거나 지원을 하기위해 프로필 사진촬영을 많이 했죠.. 

주로 증명사진같은 개념의 프로필 사진 촬영은 배경지나 호리존트에서 촬영하고 약간은 경직된? 그런 증명사진 같은 느낌으로 많이 촬영합니다. 

본인의 얼굴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정면컷 반측면, 측면컷 등 상반신 전신 등으로 촬영을 하죠 ^^



오늘 포스팅할 사진들은 그런 프로필 사진인데 대략 오래된 사진은 십년전 사진도 있네요 ^^















근래에 들어서는 이런 프로필 사진은 필요한 사람들은 여전히 촬영을 하고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화보 촬영을 주로 하는편이라죠 ^^

저도 프로필 사진촬영은 조금 재미가 없어서 가급적 잘 안하려고 하지만 그래도 의뢰가 들어오면 합니다 ^ ^ 스튜디오 조명을 이용하여 재미난 프로필사진도 만들어 낼 수 있으니까요.. 아래위 두장의 사진이 탑조명으로 역광으로 촬영한건데 대략 십년전 사진이네요.. 나름 분위기있게 만들려고 연출해본겁니다 ^^















일반적인 프로필 촬영은 아래처럼 배경지나 하얀색 호리존트에서 조명을 이용하여 촬영을 합니다. 배경지에서 촬영한 사진인데요... 프로필사진으로 쓰기위해 본인의 얼굴이나 표정이 잘 나오게 촬영합니다. 쓰임새에 따라 의상이나 헤어,메이크업도 당연히 달라져야겠지요 ^^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사진은 프로필사진이라 생각하고 화보사진은 아니라고 보구요 ~ ^^ 위에 있는 느낌이면 화보촬영이라고 봐도 괜찮을거 같네요 ^ ^










사실 프로필사진촬영은 모델의 표정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 아.. 물론 포즈두요 ^ ^ 대체로 정형화 되어 있는 포즈와 표정을 가지기 때문에 조금 지루해보일 수 있습니다. 저도 연기지망생, 뮤지컬배우, 영화배우, 강사 프로필 등 프로필 사진을 찍어드리곤 하는데요 ^ ^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즐겁게 즐기면서 하도록 애쓴답니다. 뭐 그래도 화보촬영보다는 재미없다는건 사실.. ㅜㅜ 

























아래 사진은 연영과 학생이었는데.. 제법 다양하게 촬영을 했었네요 ^^ 프로필 사진촬영도 하고 화보촬영도 하고 ^ ^ 두개를 동시에 진행했었네요 ~ 3시간 정도 시간을 들여 여러가지 컨셉으로 진행을 했었습니다. 보통 프로필만 촬영하면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끝난다고 보면 될거같아요 ^^
















보통 프로필 사진은 동조촬영.즉.. 플래시를 터뜨려서 촬영을 하는데 가끔은 그냥 일반 프로필 사진일 경우 지속광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지속광 촬영이란 조명을 그냥 켜둔 상태에서 촬영을 하는거죠.. 플래시를 따로 터뜨리지 않구요 ~~ 동조촬영을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쨍한 사진을 건지는경우에 많이 이용하구요.. 일반 지속광 촬영은 좀 더 분위기 있는 모습을 연출할때 이용합니다. 















그냥 개인소장용으로는 이런식의 지속광 촬영으로 자주 하는편입니다. 좀더 분위기 있게 나오거든요 ^^ 살짝 화보 스타일처럼 연출하기도 좋구요 ^  ^ 물론 동조촬영으로도 얼마든지 가능은 합니다 ^^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은 같은 모델이랍니다. 느낌이 상당히 다르게 나오죠? 조명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는 전혀 달라집니다. 같은날 같은장소에서 촬영한 컷인데 이렇게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주기도 하는게 사진의 매력이라 할 수 있겠쬬 ^ ^ 빛의 예술이니 만큼 빛을 아주 잘 다루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 뭐 저는 아직도 빛을 다루는거에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해요 ㅜㅜ 
















아래 사진은 역시나 일반인 모델인데요.. 누드촬영을 위해 찾았던 분입니다. 세미누드와 누드 그리고 프로필 촬영 이렇게 세가지를 진행했었네요 ^^ 

다행이 결과물은 모두 잘 나와서 아주 만족해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

















쇼핑몰 모델로 맹활약했던 유명인 입니다. 이제는 어른이 되었겠네요 ~~ 인터넷 얼짱 출신으로 엄청 유명한 친구더군요 ~ ㅎㅎ쇼핑몰 촬영으로 알게되어 쇼핑몰 촬영때 자주 보곤했었네요 ~^ ^


















모델,, 배우 이런거 지망을 위해 촬영한 프로필사진 촬영컷이에요 ~ 다행이 제가 찍어준 사진으로 통과를 했더군요 ~ 야외 사진이랑 스튜디오 사진 둘다 진행을 했었구요..이런 저런 모델로 활동을 하다가 지금은 이제 시집도 갔을거같네요.. ㅎㅎ 오래전 일이다보니.. 가끔 요즘은 뭐하고 지내나 궁금한 친구기도 합니다. 
















20대 초반에 촬영한거라 아주 앳된 얼굴이 그대로 보입니다.  ^ ^ ㅎㅎㅎㅎ 지금은 30살 정도 되었겠꾼요... 대략.. 20대 중반까지는 연락이 오곤했었는데 말이죠 ~^ ^ 이제는 소식을 잘 모르고 지내네요.. 세월 참 빠르게 가네요 ^ ^


















이 사진을 보니 뭔가 새롭네요.. ㅎㅎㅎ 한때 유행하던 이미지 사진 컨셉으로 찍었던 컷이네요 ^^ 하얀 곰돌이 인형과 함께 ~~ ㅎㅎㅎ 
















아래 사진들은 바로 몇해전에 촬영한 프로필 사진입니다. 요즘은 프로필 사진 보다는 개인화보 촬영을 더 많이하고 있어 프로필 사진은 다른 동생들에게 넘기거나 아주 가끔 제가 하거나 하는데.. 역시나 화보촬영과 겸해서 작업을 했었네요.. 뭐 그래봐야 한시간 한시간.. 이렇게 두시간 정도 촬영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 지금은 뭐하고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마지막 연락을 했을당시.. 영화 촬영장에서 일하고 있다고 들은게 마지막 소식이네요 ^ ^
































그동안 대충 프로필 사진 촬영한 컷들을 잠깐 살펴봤는데요.. 이 외에도 .. 프로필 사진은 제법 많이 있습니다. 그냥 귀차니즘에 눈에 띄는거 몇장 추려서 요렇게 포스팅합니다. 이렇게 보니.. 대략 십년전 사진도 나오고.. ㅎㅎ 뭔가 새롭고.. 아.... 나도 나이를 먹었구나 싶은생가도 드네요 ㅜㅜ 흑.. 














촬영문의는 촬영안내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 이제는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이라 야외 촬영보다는 실내 스튜디오 촬영이 많아지는 시기네요.. 보통 스튜디오 촬영을 하게 되면 두시간 정도 기본으로 촬영을 진행합니다 ^^ 미리 스케쥴 잡고 컨셉미팅하고 그렇게 진행하니 큰 걱정꺼리는 없어요 ^^


















이상 늦은 밤...프로필 촬영에 대한 끄적거림이었네요 ^^ yollstory 였습니다~






copyright 2015 yollstory.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