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FE 70-200mm F2.8 GM OSS(금령/금유령)렌즈 개봉기







소니 FE렌즈 체험단에 선정되어 받은 첫번째 렌즈.. 바로 FE 70-200mm F2.8 GM OSS렌즈다. 일명 SEL70200GM 렌즈라는 명칭을 가지고 금령, 혹은 금유령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미놀타 렌즈에서 시작된 귀신 , 유령이라는 별명은 소리없이 AF를 잡는다는 의미에서 나온 단어로 알고 있다. 처음에 귀신이라는 70-200이 있었고 그다음 유령.. 현재 금유령... 혹은 금령이라 부른다. 여기서 금 은 GM의 약자에서 따와서 금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아무튼 그렇게 금령으로 불리는 녀석으로 박스는 검정색 으로 되어 있다. 

오렌지 컬러와의 배색이 보이며 풀프레임에 대응하는 렌즈다. 





패키지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박스를 열면 아래와 같은 구성품이 나오는데 렌즈, 렌즈 파우치, 파우치 스트랩, 후드, 그리고 렌즈 앞뒤캡, 보증서 등이 들어있다. 

렌즈 앞캡과 뒤캡은 렌즈에 부착되어 있는 상태로 촬영되었다. 






렌즈 구성 부품만 따로 촬영해봤다. 

렌즈와 후드, 그리고 앞캡, 뒤캡이 보인다. 소위 말하는 백통이라는 컬러를 가지는데 완전한 화이트 톤이라기 보다는 살짝 아이보리 정도의 색깔을 가진다. 

렌즈 몸통에 G라는 GM의 로고가 눈에 띠며 그 옆에 초점 고정버튼(커스텀설정가능)이 보인다.





렌즈 외관을 살펴보면 몸통에 각종 설정 버튼들이 눈에 띤다. 

AF/MF변환스위치가 맨 우측에 보이며 그다음은 초점거리 스위치, 손떨방 온오프 스위치, 손떨방 모드 스위치 등이 보인다.





후드와 함께 담아본 컷이다. 후드는 화형 후드를 채택했으며 내부는 벨벳처리를 해서 내부 난반사를 억제 했다. 

후드 하단에는 각종  필터를 돌릴수 있도록 필터 조절 커버가 보이며 좌측에는 후드 탈착 버튼이 있다. 

후드를 제거할때는 저 탈찰 버튼을 누르고 제거해주면된다. 






소니 A7RII에 마운트 했을때의 모습이다. 

큼지막한 렌즈의 뽀대가 ㅎㄷㄷ 하다. 작은 바디 사이즈에 큰 렌즈는 뭔가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데 세로그립을 장착하게 되면 밸런스가 좀 맞는편이다. 

미러리스 카메라용 렌즈들은 아래와 같이 화질을 극대화시킨 대형렌즈들이 있고 휴대성과 타협한 작은 렌즈들도 있다. 

화질을 선택하게 될 경우에는 무겁고 큼지막한 무게를 감당해야 하고 휴대성을 선택할 경우에는 가볍고 작은 렌즈들을 선택하면 된다. 작고 가벼운 렌즈 선택시 조리개값이 좀 어두운 편인 경우가 많다.








렌즈의 좌측 측면에는 딱히 눈에 띠는 버튼등이 없다. 맨앞에 초점링, 그리고 줌링이 부이며 소니 로고가 딱 하고 눈에 띤다.




렌즈 좌측면에는 각종 설정 스위치가 눈에 띠며 설정 스위치에 대한 설명은 아래 각부 명칭에 대한 이미지를 살펴보면될거 같다.







후드를 장착했을때의 모습이다. 

후드를 장착하니 뽀대가 급상승 하는 느낌이다. 디자인 하나는 확실히 잘 빠진듯.








마운트부분은 금속마운트를 채택했으며 실링처리가 되어 있어 방진방습에 강하게 처리되어 있다. 고급 렌즈군답게 만듬새는 단단하고 손에 감기는 느낌도 좋은편이다.





렌즈 각부 명칭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OSS가 있는 렌즈기 때문에 손떨방 설정시 어떻게 설정하는지 기본적으로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옵티컬 스테디샷 의 약자로 OSS는 손떨방 기능을 얘기하는데 ON/OFF로 설정이 가능하며 모드1/모드2 스위치는 일반적인 촬영에서는 모드1을 패닝 촬영에서는 모드2를 사용하면된다.





줌렌즈 3총사.. 

16-35GM과 24-70GM 그리고 70-200GM의 크기 비교 모습이다. 

확실히 70-200GM의 거대한 크기를 느낄 수 있다.




다음은 렌즈의 무게를 측정해봤다. 

삼각대 거치좌를 마운트 한 채로 무게를 쟀을때 약 1500g이 나왔다. 

스펙상으로는 1480g이며 77미리 구경이며 최소 초점거리는 0.96m 로 비교적 가까운 편이다. 





앞으로 2주간 사용하며 렌즈를 체험하게 되는데 짧은 기간이라 얼마나 디테일하게 살펴볼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최대한 열심히 파헤쳐 보도록 해야겠다. 





* 본 컨텐츠는 소니 렌즈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작성한 게시물로서 체험단 결과에따라 제품 무상지급 또는 할인구매 등의 혜택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