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자연광 스튜디오 개인화보촬영 ~







얼마전에 다녀온 스튜디오 개인화보촬영 컷입니다. 


요즘같은 날씨엔 야외 촬영이 쉽지 않기 때문에 스튜디오 촬영을 자주 진행하게 됩니다. 


이날은 자연광 스튜디오를 렌탈해서 촬영을 진행했는데 요즘 거의 대부분의 자연광 스튜디오들이 대세인지라 딱히 자연광 스튜디오가 어디 있을까 고민하지 않아도 쉽게 렌탈 할 수 있습니다. 







자연광 스튜디오란 예전에 조명을 이용해서 촬영을 하던 스튜디오가 대세이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속광 조명이나 스트로보를 이용해서 배경지에서 프로필 사진 위주의 촬영을 하다 근래에는 이쁜 인테리어와 함께 큰 창을 만들어 야외 태양광이 그대로 들어올 수 있도록 꾸며 놓은 스튜디오를 말합니다. 인공광에 비해 훨씬 자연스럽고 따스한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어 많이들 선호하는데 덕분에 예전에는 지하에 위치해있던 스튜디오 들이 다들 2층 3층 등 위층으로 올라오게 되어 촬영 환경도 훨씬 쾌적해졌습니다. 








저는 주로 홍대쪽 렌탈 스튜디오를 이용하는편인데 이번에도 홍대쪽 근처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진행했습니다. 


스튜디오 렌탈비는 대체로 1시간당 4만원에서 6만원 정도 하는 편입니다. 

두시간 기본 촬영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최소 두시간 촬영을 해야 하며 야간에는 할증요금을 받는곳도 있더군요.

자연광 스튜디오에서 자연광이 들어오지 않는 저녁에는 인공광을 이용해서 촬영을 해야 하는데 조명을 잘 다루지 못하면 조금 애를 먹을 수 도 있습니다. 










이날의 개인화보촬영은 여러모로 애를 좀 먹었던 날입니다. 

첫번째는 날씨가 흐려서 자연광 스튜디오의 장점을 잘 활용하기가 조금 어려웠던 점이고 두번째는 이날 촬영하던 카메라가 문제가 생겨 초반에 촬영했던 상당수의 사진들이 핀이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한겁니다. 


다행이 중간에 장비에 문제가 있음을 안 뒤 결국 수동 초점을 이용해서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네요. 중간에 확인을 안했더라면 어찌되었을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ㅜㅜ 

종종 이렇게 촬영하다가 장비의 문제가 생긴다던지 다양한 변수에 부딪히게 되는데 다행이 그동안 촬영 자체가 무산될만큼의 큰일은 없었네요 ~^^ 










화사한 미소가 참 잘 어울리시는 모델입니다.  ^^





보통 개인화보촬영을 진행할때 일반인 분들은 카메라를 보며 자연스럽게 웃는걸 참 힘들어 하는편인데 이번 모델분은 웃는거 하나는 정말 잘지어주셔서 촬영내내 웃음이 가득했던 날이네요 ~^^ 촬영을 계획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거울 보고 자연스럽게 웃는 연습 많이 해두시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살짝 빈티지한 공간에서의 촬영입니다. 

이날 렌탈한 스튜디오는 총 네곳의 촬영룸이 있는데 각각 마다 다른 컨셉으로 꾸며져있어 다른 느낌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미리 스튜디오 촬영전에는 이런 촬영공간을 잘 숙지해두고 어떻게 촬영할 건지 미리 머리속으로 계획을 세워두는것이 좋습니다 ~ ^^









이날 스튜디오 촬영이 아마 올 겨울 마지막 스튜디오 촬영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어쩌면 이번 겨울이 가기전에 한두번의 촬영이 더 있을거 같기도하네요 


이제 본격적인 야외 촬영의 계절이 다가오면 주로 야외 촬영을 많이들 진행하시는데 작년부터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은근히 스튜디오 촬영이 많아지긴했네요 ~ 










다가올 봄.. 그리고 여름과 가을.. 본격적인 촬영의 계절에 대비해 다들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를 시작하심이 어떨까 싶네요 ^^ 


따뜻한 봄에 필드에서 만나기를 바래 봅니다 ~^ ^



[뉴스와 이벤트/공지 안내] - 촬영안내


카톡 아이디  yollstory


소니 a99ii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