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소니 a99ii] 개인화보촬영 in studio


요즘은 쌀쌀한 칼바람 때문에 야외 촬영이 쉽지않은 시즌입니다.

개인화보촬영의 스케쥴이 잡혀서 촬영을 진행했는데 소니의 신제품인 a99ii의 샘플 샘플 사진을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촬영은 a99ii로 진행을 했습니다.





아직 손에 익은 상태의 바디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어색한 감은 있었지만 그동안의 소니 카메라에서 보여주던 성능을 뛰어넘는 퍼포먼스 때문에 비교적 원활하게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촬영에 사용된 렌즈는 sal2470f28za , 미놀타 구형 50.4  등을 이용해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메인 카메라를 소니 a7rii를 사용중인데 훨씬 쾌적해진 af성능과 초점영역 이동이 편리해진 덕분에 이전보다 조금 편하게 촬영을 마칠 수 있었네요.






이번 샘플 사진 촬영을 위해 예전에 저에게 촬영의뢰를 한적이 있으신 K.K.Y님과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카메라나 렌즈 신제품 출시가 있을때 샘플 사진 촬영에 모델을 자주 해주시는 분입니다.





평소 워낙에 밝고 활달한 이미지를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조금은 평소의 밝은 이미지와 또 다른 분위기가 있는 컷을 연출해보기 위해 짙은색 컬러의 의상을 준비했으며 스튜디오도 빈티지스러운 공간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화이트톤의 공간도 함께 있는 스튜디오라 여러가지 컨셉을 소화하기에 좋았던거 같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자연광 스튜디오임에도 이날 날씨가 흐려 자연광의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네요. .












평소와는 조금 다른 모습의 이미지 입니다.
다양한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 분이었는데 워낙에 밝은 미소가 매력적인 분이시라 그 미소를 뛰어넘는 모습을 얻어 내기에는 쉽지 않았던거 같네요. 조금더 의상과 메이크업에서 과감함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스튜디오 촬영의 경우 주로 의상과 분위기 컨셉에 맞춰서 렌탈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촬영을 진행하는데 스튜디오 예약관계로 촬영 2-3주 전에는 미리 예약을 마쳐야 촬영을 진행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미리 사전미팅을 통해 컨셉회의를 하고 의상과 헤어를 정하고 촬영을 진행하게 됩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은 직접준비해야 하며 저는 촬영만 담당하게 됩니다.












이날 촬영으로 신제품 소니 a99ii의 샘플사진 촬영도 무사히 마치고 카메라 성능 테스트도 충분히 할 수 있었네요.

카메라에 대한 성능은 리뷰를 통해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개인화보에 대한 샘플 사진들은 추후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쌀쌀한 겨울이 지나면 이제 곧 야외 촬영의 시즌이 시작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여 평생기억에 남을 그런 사진 남기는 작업 한번 진행해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SONY A99II
Copyright yollstory. Al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