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삼양 21mm f1.4 개봉기와 첫느낌

오늘은 삼양이라는 한국 렌즈회사에서 출시한 21mm f1.4 개봉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체험단 모집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운좋게 체험단으로 선정이되었네요 ~ 


삼양은 삼자이쯔로 불리며 저렴하면서 막강한 화질의 렌즈를 만들어 내는 한국회사로 알려져있는데요 저는 예전에 오반사와 35.4 정도를 써봤던거 같습니다. 


이번 체험단에서 광각렌즈인 21미리를 한번 써보고 싶어 지원했는데 운좋게 소니 e마운트 유저로 선정되어 기분이 좋네요 ~^ ^







먼저 박스입니다. 

화이트 컬러에 붉은색 글씨가 새겨져 있네요. 

f1.4/21mm 라고 적혀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E마운트 렌즈이며 크롭바디에서 쓸수 있는 렌즈입니다. 

풀프레임에서는 자동 크롭모드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풀프에서도 크롭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입니다. 

렌즈와 앞캡, 뒤캡, 그리고 파우치 입니다. 원래는 후드도 들어 있어야 하는데 제가 받은건 후드가 빠진 제품이네요.. ㅜㅜ 아쉽습니다. ㅜㅜ 






렌즈의 첫인상은 일단 조리개값에 비해 생각했던거 보다 작고 가볍다 입니다. 

빨간띠가 마치 캐논의 L렌즈를 연상케 하는데요... 첫느낌은 일단 맘에 드네요 ~^ ^






수동렌즈다 보니 당연히 앞쪽에는 초점링이 있으며 뒤쪽에는 조리개 링이 있습니다. 

바디에 마운트 할때는 조리개를 f22에 두고 마운트 하라고 하네요. 그러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니..주의해야 할거 같습니다.. 






소니 a6000에 마운트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바디가 화이트 바디인데도 은근히 어울리는 모습이네요.. 

음. 물론 개인적으론 블랙에 더 어울릴꺼라 생각합니다. 

생각했던거 보다는 은근 화이트에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 ^^











다음은 소니 a7rii에 마운트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역시 블랙바디에 더 잘 어울리는거 같네요 ~^ ^

아마 렌즈 체험할 바디는 바로 요녀석이 될거같습니다 ~ ^^





앞으로 한달가량.. 사용하게 될 21mm f1.4 일단 첫인상은 가볍고 작아서 맘에 듭니다. 

아쉬운점은 최소초점거리가 조금 멀게 느껴지는데 28센티정도 되는거 같네요.. 

조금 더 들이댈 수 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앞으로 한달간.. 가볍게 사용해보면서.. 느끼는 점을 차차 요약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