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미러리스 카메라 가방 및 DSLR용 돔케 F-5XC 사용기


근래들어 원래 쓰던 헤링본 카메라 가방이 낡아 숄더백 스타일의 가방을 새로 사려고 두리번 거리다 발견한 돔케 F-5XC..

운좋게 체험단에 선정되어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사양 살펴보기


크기는 25*12*27 Cm 사이즈 이며 무게는 794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세로로 길이가 조금 긴 편이라 망원렌즈 수납도 가능한 사이즈 입니다. 




F-5XC 컬러 살펴보기


총 3가지 컬러로 나왔습니다. 블랙, 샌드, 올리브 입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올리브 컬러 입니다. 소위 말하는 카키색으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외관 살펴보기


F-5XC는 재미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부에서 가방을 열어 카메라 장비를 수납 가능하며 하단부를 열어 수납도 가능합니다. 

벨크로 타입의 덮개를 열면 상단으로 넣고 꺼낼 수 있는 입구가 있으며 하단부 지퍼를 열면 하단부에서도 장비를 꺼낼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작은 수납 포켓 두개가 있으며 소소한 소품들 수납이 가능하며 후면부 포켓에는 아이패드 에어2를 가로로 수납할 수 있습니다. 





수납 공간 살펴보기




실제 가방에 수납을 하고 출사를 나가 봤습니다. 가방에 수납한 구성품 입니다. 

소니 A7RII +FE35mm F1.4를 마운트 한채로 넣고 시그마 아트사무식, 소니 FE50.8 , 컴라이트 접사튜브 2개, 지갑, 그리고 포토프로 미니삼각대 까지 수납을 했습니다. 실제 저 모든걸 다 수납했을땐 가방 모양이 예쁘게 나오진 않고 조금 울퉁불퉁한 모습입니다. 삼각대를 빼면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풀프레임 카메라인 소니 A850에 50.4를 마운트 한채로 수납도 가능한 내부공간 입니다. 가방 크기 대비 많은 양의 장비가 수납이 가능하며 가방 크기는 그리 커보이지 않습니다. 망원 렌즈의 경우 소니 알파 마운트 70-400G 렌즈까지 세로로 수납이 가능했습니다. 바디는 풀프레임 DSLR인 소니 A850에 50.4를 마운트 한채로 같이 수납을 할 수 있었으나 조금 버거운 모습입니다. 





실제 착용샷 살펴보기


돔케 F-5XC 실제 착용샷 입니다. 남자 모델의 키는 170 정도에 체중은 67KG 입니다. 여성 유저의 착용샷은 키 171에 힐을 신은 상태에 마른편의 여성분 입니다. 


크지 않고 작은 사이즈의 크기로 크기에 대비 대량 수납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심플하고 어떤 옷에도 어울리는 스타일 입니다. 




총평


돔케 F-5XC 모델은 DSLR용 가방으로 나왔으나 가방이 슬림하고 가벼워서 미러리스 카메라용으로도 적합합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를 쓰면서 큰 망원렌즈나 줌렌즈를 사용할시 충분히 수납이 가능하며 흘러내리지 않는 어깨끈과 하단에서 열수 있는 포켓이 매력적입니다. 


장점이자 아쉬운 점은 벨크로가 접착력이 너무 강해서 가방을 오픈할때 상당히 많은 힘이 들어간다 는 사실이며 가방을 맨채로 하단부로 렌즈를 꺼낼 때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면 포켓의 크기가 조금 작다는 느낌이 아쉽게 다가옵니다. 


의상에 상관없이 어울리는 가방디자인이며 가볍게 가까운 출사를 다닐 때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가능할거 같습니다.




돔케 F-5XC와 함께한 사진들 


돔케 F-5XC 을 가지고 다녔던 출사지에서의 사진 입니다. 가볍게 소니 A7RII와 50.8 그리고 35.4 렌즈를 주로 수납해서 다니면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