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스마트폰 짐벌 스무스q를 위한 미니삼각대 ~

 

초소형 미니 삼각대.. 

작년인가 ? 구입했던 스마트폰용 짐벌인 스무스q를 오랜만에 꺼냈다. 

아는 지인에게 중고로 구입한 녀석인데 짐벌 손잡이에 삼각대처럼 짐벌을 세울 수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집에 있는 미니 삼각대를 활용해서 사용할까 하다가 우연히 짐벌용 초미니 삼각대를 찾게되어 주문했다. 










유투브를 시작하면서 쳐박아뒀던 짐벌을 꺼내들었는데 추후에는 rx100m6를 마운트해서 사용해볼까 ? 싶은 고민이 들기도..  

아무튼 추후에 rx100m6를 요 짐벌에 사용할 날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11번가에서 주문하고 하루만에 받은거 같다. 

제품명은 미니삼각대 M01 이라는 모델로 고프로 짐벌이나 지윤텍, 페이유, 오즈모모바일2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지윤텍 스무스q에 사용할 계획이다. 

아주 작은 박스에 간단하게 배송되어 온 모습이다.      

 

 

 


구성품은 따로 없이 그냥 비닐에 싸여있는 미니 삼각대 하나.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초미니 삼각대가 나오는데 내가 구입한건 15000원이다. 

더 저렴한 녀석도 있었는데 사이즈가 더 작으면 짐벌을 세울 때 살짝 불안할거 같아서 조금 더 돈을 주고 요녀석으로 구입했다. 


어딘가에서 블로그 후기를 본적이 있는데 이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3천원? 선에서 구입했다고 들었는데 가격이 오른건지 다른제품인건지 아무튼 좀 더 비싼 가격에 구입했다. 


 

 

 

비닐을 벗겨내면 요런모습의 삼각대를 볼 수 있다. 1/4인치 나사가 있어 짐벌이나 카메라에 바로 장착도 가능하다.  

길이는 83mm 이며 두께는 30mm 다. 

 

 

 

삼각대를 펼쳤을때 높이는 27mm이며 삼각대 다리 조정이나 각도 조절 등은 불가능하다. 

그냥 요렇게 딱 다리를 펴서 마운트 할 수 있는게 전부인..  

 

 

 

 

스마트폰 홀더에 연결해서 요렇게 사용할 수도 있다. 요거 은근히 쓰임새가 많을거 같다. 

지지 무게는 따로 나와있지 않은데 짐벌을 거치할 수 있는 정도면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 정도도 지탱은 가능할거 같다. 

다만 렌즈가 큰 녀석은 힘들어 보인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홀더에 연장봉을 연결한 뒤에 삼각대에 장착시켜본 모습이다. 

책상에서 폰으로 영상 촬영할 때 요런식으로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짐벌을 가지고 다니기 힘들때는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사용해도 좋을거 같다. 다만 걸으면서 촬영하는건 포기해야 할 듯  

 

 

 

 

 스무스q 가방에 쏙 들어가기 때문에 짐벌과 같이 사용하기 좋다. 

따로 삼각대를 넣어 다닐 필요없이 짐벌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장점일듯. 

 

 

 

 

스무스q에 연결해본 모습이다. 삼각대를 펴지 않았을때는 연장그립처럼 사용해도 좋을거 같다. 무게도 가벼워 무게감에 부담은 없으며 그립감은 딱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음..  

 

 

 

 

삼각대를 그립처럼 잡아봤다. 

그립감이 딱히 나쁘지는 않지만 짐벌 손잡이를 잡는게 좀 더 편하긴하다. 길게 잡고 촬영할 일이 있다면 간간히 사용해도 되는 정도라고 보면 될거 같다.  

 

 

 

 

 

 

 

 

 

 짐벌을 마운트 하고 삼각대를 세워봤다. 

음.. 나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앞으로 행사 촬영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짐벌과 함께 사용하고 책상위에 요렇게 세워둔채로 영상촬영을 해도 좋을거 같다. 


줌인은 미러리스로 촬영하고 전체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요렇게 찍고... 짐벌을 실제 야외에서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내일 행사 촬영 때 요 삼각대와 함께 제대로 사용해 보는걸로 ~ 








당분간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짐벌을 사용하고 화질에서의 부족함이 느껴지면 아마 rx100m6을 마운트 할 수 있게 개조해서 알백막육을 이용해서 사용하게 될거 같다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