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오토존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로 빠르고 간편하게 살자 ~


스마트기기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케이블의 개수와 종류가 늘어나고 있다. 

아이패드를 위한 라이트닝 케이블과 요즘 사용중인 갤럭시에 사용중인 usb-c타입과 기존 스마트 기기들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 등... 











이런 복잡한 여러가지 충전 케이블은 집안 구석구석에 즐비하게 늘어져있어 늘 고민꺼리인데 이런 문제를 한번에 해결하고 거기다 편리하게 자석을 이용해 쉽게 충전시켜주는 케이블과 젠더가 있다. 

심야나 어두운곳에서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때 앞 뒤 구분을 못해서 불을 키거나 단자 구멍을 제대로 못 맞춰서 버벅댈 때도 많았는데 오늘 살펴 볼 제품은 자석을 이용한 케이블로 근처에 가져다 대면 바로 접착하면서 충전을 가능하게 해주는 오토존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이다. 







지인의 차에서 종종 마그네틱 케이블을 사용하는걸 보고 나도 한번 써볼까? 하던차에 운좋게 체험단에 선정되어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다. 그래서 택배로 받은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이다.

오토존에서 나온 제품으로 자석을 이용해 접촉시켜 충전하는 방식인데 색상은 블랙과 실버 두가지 종류가 있다. 




오늘 살펴 볼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블랙 색상인데 스펙을 살펴보면 케이블 길이는 약 1미터, 전류는 2A, 재질은 알루미늄, 나일론섬유, 크롬, 18K 도금 으로 이뤄졌다. 









고속 충전 케이블 패키지에는 총 3개의 커넥터를 포함하고 있는데 마이크로 5핀, 라이트닝 8핀, C타입 커넥터를 제공한다. 


다양한 커넥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 개의 케이블을 이용해서 다양한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오토존 고속충전 케이블 하나에 아이패드, 갤럭시노트8과 구형 스마트 기기 등에 젠더 커넥터만 꽂아두면 해결된다.




USB-C타입 커넥터의 모습이다.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노트8에 사용 할 커넥터인데 최근 출시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C타입을 사용하기 때문에 요녀석을 스마트폰에 장착시키고 케이블과 접촉시켜주면 된다. 나노미터급 마그네틱 소재를 사용해 전자기기간에 신호를 방해하지 않게 했다.






충전 케이블의 모습이다. 나일론 소재의 페브릭 케이블을 채용해 선꼬임이나 단선, 벗겨짐 등을 방지했으며 커넥터와 연결되는 접합부는 알루미늄으로 부식을 방지해 내구성을 높였다. 실제 대충 돌돌 말아서 다녀도 선꼬임은 별로 생기지 않았다. 








C타입 커넥터를 갤럭시노트8에 장착시켰다. 커넥터 크기는 그리 크지 않은 편이라 평소 장착시켜두고 사용해도 불편함은 없었다. 커넥터를 장착시킨 채 무선충전기에 세워도 이상없이 충전되며 주머니에 넣고 뺄때도 걸리적 거림은 없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커넥터를 스마트폰에 장착시킨 뒤 케이블을 연결하면 되는데 커넥터 부분과 케이블이 자석으로 되있어 케이블을 근처에만 둬도 알아서 툭 하고 붙어서 충전이 시작된다. 








케이블을 갤럭시노트8에 가져다 댈 때 자동으로 툭 하고 붙는 모습을 움짤로 만들어봤다. 

자력이 강해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도 잘 붙는데 강력한  자력덕에 쉽게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는다. 












케이블을 연결한채 케이블을 들어도 요렇게 스마트폰이 잘 붙어있다. 

어느정도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는데 케이블과 분리 시킬 때는 커넥터 부분을 90도로 접어주면 쉽게 떨어진다. 



마그네틱 케이블을 사용해보기 전에는 커넥터가 스마트폰에 얼마나 단단히 고정되어있을지.. 나중에 손으로 빼면 잘 안빠지는건 아닐지.. 등의 걱정이 많았는데 커넥터는 그냥 손으로 쑥 빼면 쉽게 빠지는 형태고 케이블과 자석으로 연결시켜뒀을 때 허무하게 커넥터가 쉽게 빠진다던지 하지 않았다.

평소에는 커넥터를 활용해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로 충전하고 마그네틱 케이블이 없는 곳에서는 커넥터를 쑥 빼서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해주면된다. 





케이블은 전원을 연결시키면 녹색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밤에 충전을 위해 케이블을 찾을 때 두리번 거리지 않아도 은은한 불빛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충전을 시작하면 램프가 블루 컬러로 바뀌면서 충전을 시작하고 충전이 완료되면 다시 녹색 LED가 들어온다.  일반 1.67A 고속충전 케이블보다 약 2배 빠른 충전이 가능해 요즘같이 바쁜 현대인에겐 꼭 필요한 충전속도가 아닐까싶다. 거기에 고속 충전 뿐만아니라 데이터 전송도 가능해 여러개를 구입한 뒤 한개는 집에 , 한개는 자동차에 그리고 하나는 평소 휴대하면서 사용해도 좋을거 같다.







오토존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특히 차량에서 충전할 때 정말 유용한데 운전중에 충전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려면 정말 불편하고 엄청 위험하다. 

하지만 자석 케이블을 활용하면 커넥터 근처에만 가도 케이블이 딱 붙어 충전을 시작해주니 운전하시는 분들은 안전 운전을 위해서라도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필수품으로 구입하는걸 추천한다.





오토존에서는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 외에도 다양한 색상이 있는 고속충전 메탈 변환젠더도 있다. 

요즘 스마트 기기들의 충전 타입이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충전기를 가지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오토존 고속충전 메탈 변환젠더 요녀석이 있으면 마이크로 5핀을 c 타입이나 아이폰 라이트닝 8핀 타입으로 변환해준다. 





단순히 젠더만 변환해주는게 아니라 3A 고속충전을 지원해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초고속 데이터 전송도 지원한다.



총 네가지 블루, 로즈핑크, 골드, 실버, 블랙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되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 할 수 있는데 무게도 2g으로 가볍고 가로 10.2mm 세로 23.6mm 폭5.7mm의 크기로  평소 휴대하고 다니기에 부담도 없다. 






본인이 사용중인 스마트폰 기기의 색감과 맞춰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깔맞춤 되어서 디자인적으로도 일체감이 있고 은은하면서 부드러운 젠더 색상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데 금속의 메탈 질감도 세련되게 느껴진다.












오토존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과 변환 메탈 젠더를 함께 사용하면 집안에 있던 복잡한 충전 케이블을 하나로 통합 가능하고 답답한 충전속도에서 벗어나 쾌적하고 빠른 충전속도에 데이터 전송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어 제품 수령 후 현재까지 아주 유용하게 사용중이다.





'본 게시글은 오토존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