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Planar T* FE 50mm F1.4 ZA (SEL50F14Z) 발표소식

소니에서 E마운트용 풀프레임 50미리 단렌즈 F1.4조리개 렌즈를 정식으로 발표했네요 .

정식 명칭은 Planar T* FE 50mm F1.4 ZA 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자이스 플라나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정말 소리소문 없이 발표를 하네요. 


정말 보안유지를 철저히 하는 소니의 모습입니다. 






기존 55미리 F1.8 자이스 렌즈가 있는 상태에서 F1.4렌즈로 50미리 화각으로 나왔는데 많은 유저들이 50.4를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플라나 구주로 나왔으며 GM렌즈와는 조금 다른 구조인거 같네요. 

아마도 보케의 느낌은 GM과 사뭇 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소초점거리 0.45m 이며 최대확대 비율은 0.15X네요.. 필터 지름은 72미리에 무게는 778그램이나 합니다. 

꽤나 묵직한 녀석이 될거같네요. 크기도 큼지막해 보입니다.

자이스 T코팅을 했으며 SSM모터를 채택했네요 ~





렌즈 구성입니다.

고급비구면렌즈인 AA렌즈가 1개 들어가 있으며 비구면렌즈 그리고 ED렌즈가 들어가 있네요. 













Planar T* FE 50mm F1.4 ZA는 영상촬영에 최적화 될수 있도록 무단 조리개를 채택했으며 클릭 온오프 스위치도 달렸습니다. 

외부에 AF/MF 변환스위치도 있네요. 


11매의 원형 조리개를 채택했기 때문에 아름다운 보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 됩니다. 

다만 가격이 1500달러로 책정되어서 많은 유저들의 지갑을 털어갈 것으로 예상되네요. 

소니의 렌즈가격.. 정말 어마무시하게 책정하는거 같네요 ㅜㅜ



Copy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